일본어 필수 표현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일본어 16
후지이 아사리 지음 / 길벗이지톡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첫째 마당부터 넷째 마당까지 크게 4개의 대분류로 나누어지며, 각 마당에는 2~6개의 장이 있으며, 다시 장 아래에 주제별로 10~60개 정도의 문장들로 구성된 과가 있는 형식이다. 
각각의 세부 내용을 들여다 보면,



먼저 첫째 마당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표현 이라는
1장 一日の日課 하루 일과
2장 學校生活 학교 생활
3장 職場生活 직장 생활
4장 主婦生活 주부 생활
에 대한 문장이 나온다.
그 중 1장 一日の日課 하루 일과는 총 12개의 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에서는 주제에 맞게 왼쪽 페이지에 일본어 문장이 제시 되어 있다. 이에 함께 첨부된 mp3를 들으면서 발음과 함께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그리고 왼쪽 페이지 아래 부분에서는 상단의 일본어 문장에서 사용된 어려운 어휘에 대한 자세하고 깔끔한 단어 정리가 되어 있어서 어휘부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왼쪽의 일본어 문장을 한국어로 번역해 놓은 내용이 적혀 있다. 또한 페이지 하단에는 일본어 표현에 대한, 또는 한글 번역 표현에 대한 문법적인 설명이 간략하게 적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좌우 두 페이지를 번갈아 가면서 일본어를 통해 한글 독해를 공부하고, 한글을 다시 일본어로 작문하고, 말하기를 할 수 있는 이중적인 학습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다.


각 과가 끝나면 곧이어 앞선 본문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내용을 회화로 익히기 라는 코너를 통해서 다시 한번 총괄적으로 복습한다고 여기면 되겠다.
이 부분도 일본어 문장과 한글문장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단어 정리와 문법적인 표현을 정리해 두었다.
그리고 덧붙여 아하, 일본에서는! 이란 코너가 있어서 일본에 다양한 상식과 일본어 표현 등을 실어 두어서 학습에 도움이 됨과 동시에 재미를 주고 있다.

전체적인 구성은 이렇게 마당-장-과-회화로 익히기의 순서로 순환반복된다.


둘째 마당 여러 가지 상황에서 쓰는 표현 에서는
1장 調子が惡い時 아플 때
2장 コミュニケ-ション 커뮤니케이션
3장 休みの日に 쉬는 날에
4장 色色な機關 여러 가지 기관
5장 儀式 의식
6장 その他 기타
와 같이 6장으로 구성되며, 그 아래 21과로 나뉘어져 문장을 이루고 있다.


셋째마당 일본을 여행할 때 쓰는 표현
1장 到着 도착
2장 旅行地で 여행지에서
와 같이 2장으로 구성되며, 그 아래 6과로 문장을 이루고 있다.


마지막 넷째 마당 감정을 나타내는 표현 을 통해서
1장 喜 희
2장 怒 로
3장 哀 애
4장 樂 락
5장 その他 기타
다섯가지 장과 그 아래 12개의 과로 나누어 진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이 책 외에도 출간되어 있는 일본어 무따기 시리즈로 학습하는 방법이 나와 있다.
일본어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를 단계화 하여서 3가지의 학습 추천 코스를 제시한다.
혹시라도 일본어 무따기로 일본어를 정복하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해도 좋을 듯 싶다.


그리고 생생한 발음으로 녹음된 mp3 CD가 한장 포함되어 있다.
무따기 시리즈가 소리를 듣고 일본어를 공부하는 학습서인 만큼 이 mp3 CD를 충분히 들으면서 동시에 그 발음을 따라하면서 공부한다면, 990문장이지만 그 이상의 회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초급자 정도의 수준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내용이 어렵지 않으며 설사 단어를 모르는 상황이라고 해도 일본어 문장아래에 친절하게 발음과 함께 단어 정리가 되어 있기에 그에 대한 걱정도 없고, 무엇보다도 언어 공부의 특성상 반복학습이 중요한데, mp3 CD에 저장된 내용이 책 속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꼭 책을 먼저 안 보더라도 충분히 학습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오히려 mp3 CD를 먼저 듣는다면, 모국어 학습과 같은 방식이므로, 우선 듣기가 확실해 질 것이며, 그 후 책을 통해 단어와 어휘를 공부하게 된다면 문자에도 익숙해지는 경지가 될 것이다.
그리고 990문장을 통해서 암기를 하다보면 추후에는 문법적인 감각도 충분히 익힐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