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마사지 & 요가 - 예쁘고 건강한 우리 아이
프로리더 국제전문지도자협회 지음 / 경향미디어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엄마들이 이상적으로 바라는 남자아이의 키는 183cm이고, 여자아이의 겨우는 167(165였나?)cm 그 정도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었던 것 같다.

너무 커지는 것도 문제겠지만 평균 신장보다는 확실히 더 컸으면 싶다.

부모의 유전적 요인이 분명 중요하겠지만, 요즘은 그에 못지 않게 후천적인 요인들도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런 의미에서 아기일 때 아기에게 그에 맞는 마사지를 해주면 아이의 키를 키울 수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을 너무 원했다. 내 아이의 키를 키우면서 동시에 아이의 건강과 아름다움까지 챙길 수 있다면 이것이 바로 일석삼조가 아니겠는가?

이 책의 좋은 점은 제목처럼 아기의 마사지와 요가에만 단순히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아니라, 아기의 신체와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처음 아이가 태어나기 전에 준비해야 할 태교와 태담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말 그대로 아기를 맞이하는 준비부터 시작이다.

그런 다음에는 아이의 예쁜 몸매를 위한 베이비 마사지,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 아프지 않게 하는 한방마사지, 아이의 유연한 몸매, 튼튼한 건강을 위한 베이비 요가 이렇게 4가지 목적에 맞는 베이비 마사지&요가 방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여기서 이 책의 좋은점이 나온다. 이렇게 베이비 마사지&요가 방법을 가르쳐 주면서 중간중간에 Tip으로써 마사지 전의 주의사항, 어울리는 음악, 계절별 마사지 주의점 등과 같은 부가적인 내용들도 담겨 있는 것이다.

특히 아기의 성장 단계별로 신경써야 할 질병이나 기타 질병에 대한 예방 수칙, 아이들이 밥 잘먹게 하는 방법이나, 이맘때 쯤이면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변비를 위한 방법도 제시하고 있어서 베이비 마사지&요가 방법 외에도 부가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정보가 들어 있는 것이다.

책의 말미 부분에는 아빠와 함께 할 수 있는 방법도 나와 있어서 아이와 아빠의 교감 향상을 위해서도 좋을 것 같다.

본 내용도 알찬데 여기에 부록으로는 아이(덧붙여 가족)와 함께 할 수 있는 아로마 테라피를 위해 엄마가 직접 아로마 마사지오일을 만드는 방법과 아이에게 좋은 아로마오일 고르는 법과 다른 가족을 위한 방법까지도 나온다.

그리고 베이비요가에 대한 Q&A를 실어서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

각 마사지에 대한 방법은 한컷 한컷 사진으로 찍어서 순차적으로 잘 나열해 두었고, 그 사진에 대한 설명도 차례대로 잘 설명되어 있으며, 주의사항은 따로 Tip으로써 설명해두고 있다.

또한 그 마사지가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그 효능에 대해서도 적혀 있기에 책을 보면서 자신의 아기에게 필요한 마사지 방법을 취사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

아이를 임신한 임신부나, 아이를 이미 출산한 산모분에게 동시에 좋은 육아서가 될 것 같다.

건강하고 롱다리를 가질 내 아기를 위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