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네 아이들의 소문난 영어공부법 : 실천로드맵 잠수네 아이들
이신애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대한민국은 사교육 강대국이다. 그중에서도 영어는 이젠 사교육이라고 말하기도 뭣할 정도로 거의 필수과목이 된지 오래다.

그럼에도 영어 잘한다는 아이는 많지 않다.

정말 의문이다. 아이 공부가 공산품마냥 input한 만큼, output될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하지만 그렇지가 않은 게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도 우리 엄마들은 발품을 팔고 정보를 구하고, 학원을 옮기고, 학습지를 바꾼다.

최근 영어 공부법에서 단연 화제는 체험으로 터득한 저자의 자서전적인 방법이다.

외국에서 태어나거나 유학을 다녀온 경우(다녀와도 별반 차이가 없는 경우도 허다하지만)가 아니고서야 대부분의 영어 실력이 고만고만 한 시점에서 우리와 별반 다를 것 없어 보이던 평범한 이가 영어의 달인이 되었다고 하면 솔깃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중에서도 전업주부나 직장맘 같은 우리 보통 엄마들이 아이와 함께 일구어낸 결과를 보여주는 책은 출간되자 마자 정말 말 그대로 베스트셀러 대열에 합류하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 사실에서 하나 발견할 수 있는 진리는 바로 내 아이는 내가 가장 잘 알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영어비법서 속의 엄마들의 거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곳에서 아이를 위해 정보를 얻고 그 정보를 아이와 함께 적지 않은 시간을 거쳐서 우리들이 실로 부러워할 만한 성과를 일구어 낸 것이다.

영어공부법을 다룬 수 많은 비법서 중에서도 내가 이 책을 초판 다음으로 개정판까지 구입한 이유는 바로 이점이다.

단지 자신의 아이를 대상으로만 성공한 비법서가 아니라 실제로 수많은 이들이 거쳐간 증명된 방법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잠수네 사이트를 들어가 보면 책속에서 소개한 바와 같은 어쩌면 더 많은 정보가 갖추어져 있다.

실천로드맵말고 입문로드맵도 있지만, 난 굳이 입문로드맵을 사지 않아도 괜찮을 거라 생각한다. 내용이 거의 중복되는 점이 많기 때문이다.

단지 입문로드맵은 좀더 기초적인 내용이 많이 있어서 말 그대로 실제적인 계획을 세우기 전에 참고하고픈 사람에겐 한번 읽어 보길 권한다.

다시 실천로드맵으로 돌아와서, 구체적인 실천로드맵을 제시하기 전 서론 부분에서는 우리들 대부분이 보통 아이의 영어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궁금하게 느낄 만한 질문들이 소개되고, 답을 해 둔 내용들이다.

이부분도 시작하는 엄마들에겐 상당한 도움이 될 듯하다.

영어 공부가 한해 하고 말 것이 아니기에 장기적인 플랜을 짜는 데 많은 지침이 될 듯 하다.

본론이라고 할 수 있는 실천로드맵에는 먼저 <적응/발전/심화/고수과정>과 같이 4단계로 크게 나누고 이를 다시 <흘려듣기/집중듣기/책 읽기/선택사항/요것만은 꼭!> 과 같은 세부 단계로 나누어서 각 세부단계별로 공부법과 교재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렇게 4단계를 완수한 다음 보다 더 높은 실력을 쌓길 원하는 실력자를 위한 단계로 영어학습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업그레이드 단계에서는 다시 <영어책 읽기/말하기/쓰기/다지기> 를 통해서 그 각 영역별 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잠수네의 가장 큰 매력인 잠수네 사이트 영어학습 지원 프로그램과 잠수네 추천! 영어교재 목록 일 것이다.

이번 개정판이 페이지수가 거의 2배에 가깝게 늘어난 것도 이 추천 영어교재 목록부분이 많이 추가 되어서 인 것 같다.

보시면 알겠지만 추천 교재들도 영어 수준별로 단계가 잘 나누어져 있고, 영역별로도 잘 나누어져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여기에다가 5가지의 잠수네 학습 도우미는 실제적으로 공부비법을 실천할 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잠수네는 결코 강요하지 않는다.

잠수네는 결코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

내 아이의 수준에 맞게, 그리고 자세하게, 자상하게 그 방법을 가르쳐 준다.

이렇게 고급 정보를 누가 과연 이토록 소상히 알려 주겠는가?

우리 엄마와 아이들이 할 일이라면 잠수네의 방법에 따라 시간을 갖고, 인내와 끈기, 노력으로 실천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말 그대로 다 차린 밥상에 숟가락만 올리고 떠먹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그마저도 하지 않겠다는 사람은 없으리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