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매결혼 1 - 연애 유전자 제로의 커플이 결혼하는 법
신해영 지음 / 파란(파란미디어)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내가 이상한 걸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한 로맨스 소설들은 나도 재미가 있었는데 이상하게 요 소설은 저랑은 안 맞나 보다.
나의 연애, 로맨스 지수가 사라진 것도 아닌 게 분명한데 난 달콤하지가 않는지..
책소개에도 그렇고, 다수의 리뷰어들의 재밌다는 추천을 읽고 기분좋게 선택하였으나 개인적인 성향까지는 고려하지 못했다. 바로 나는 나라는 거다.
소재는 참 특이하다.
연애 유전자 제로인 남자, 윤호.
즉 '사랑 알레르기' 보유자이다.
"누구에게나 다정한 그가 정작 자신이 원하는 단 한 사람 앞에서는 무뚝뚝해져서, 아니, 정확하게는 살기를 뿜어내니…….
그가 좋아한 여자들은 모두 그를 무서워했다." 는 그가 결혼을 포기한 시점에서 그의 앞에 바로 그녀가 나타났다.
심하게 긍정적이고 밝은 그녀, 현아.
그녀의 모습에 한가닥 희망을 걸고, 과감하게 불도저식으로 밀어붙여 결혼을 감행한다.
하지만 사랑없이 시작한 결혼도 서로가 알아가면서 결국은 사랑으로 완성된다는 것이다.
소재는 조금 특이하다. 자신이 사랑하는 여인에게 오히려 차갑다 못해 냉정해지기까지 하는 묘한 유전병을 가진  그 남자의 사랑 완성기이니깐 말이다.
하지만 초반 그 의도와는 달리 이야기는 그냥 평범한 로맨스 소설로 변질되는 듯한 느낌이다.
괜히 너무 큰 소재를 택해나 보다.
작가가 표현해 내기가 조금 버거웠을까...
아무튼 전체적으로 아쉬웠던 이야기다.
그리고 특히 작가의 오지랖이 넓다고 생각한 점은 윤호와 현아의 이야기에만 집중해 주시지 너무 주변인물들의 이야기까지 썼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가님은 앞으로 주인공 본인들에 중점을 둔 본 작품에 더 충실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