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낭독 훈련 Tale Tell Show & Tell 시리즈 2
박광희.캐나다 교사 영낭훈 연구팀 지음 / 사람in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가 영어만큼은 잘 했으면 하고 생각하지 않는 부모는 없을 것이다. 

그러한 부모의 맘을 간파하고 여러 종류의 책과 공부법이 나오는 것도 사실이다. 

무수한 방법들 중에서도 모두가 말하는 최고의 방법은 아이에게 영어를 접할 기회를 많이 주는 것이다. 

우리가 한국어를 배웠던 것을 생각하면 아이들은 부모나 주위 사람들로부터 한국어를 많이 듣고 자라서 말하기부터 시작해서 다음에 글자 읽기 그다음엔 쓰기 단계로 나아간다. 

그런 의미에서 듣기란 정말 중요하다. 

이 책은 이러한 영어 공부 방법에 도움을 주는 것 같다. 

먼저 책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20개의 동화의 요약본이다. 

원어민 녹음은 3가지 버전으로 되어 있다. 

그 버전이란 속도가 '느리게 - 중간(보통) - 빠르게' 로 녹음이 되어 있어서 수준에 맞게 속도를 골라서 듣기를 할 수가 있다. 

우리가 책을 읽고 책의 중심 주제를 논리적으로 요약해서 말할 수 있어야 하듯이 이 책은 동화의 중심주제에 맞게 내용을 요약해서 녹음이 되어 있다. 

최소 20번 이상을 듣고 따라함으로써 나중에는 글을 완전히 암기할 정도의 수준이 되어서 빈칸을 채우고, 단어를 바꿔서도 답해보고, 마지막으로는 질문에 대해 자신이 답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문 교재에 교사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는 단어 설명, 본문 번역본과 나름의 문법 설명도 곁들여져 있다. 

그리고 학습방법에 대해서도 서술되어 있다. 

그래서 엄마들이 집에서 아이들에게 가르쳐줘도 많이 어렵진 않을 것 같다. 

난 개인적으로 듣기용으로 사용중이다. 

동화가 비록 요약본으로 되어 있긴 하지만 같은 내용이 3번씩 반복 녹음되어 있어서 듣기 공부용으로는 좋을 것 같기 때문이다 

원래 이런 책들이 모두 그러하듯 단계별로 차례대로 실천하면서 한단계씩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더욱 효과가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