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이지혜.이지나 글 사진 / 나무수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샌프란시스코를 떠올리면 높은 언덕길을 사이에 두고 양옆으로 전원주택같은 2층집이 나란히 줄지어 서있고 언덕길 너머로는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풍경이 생각이 납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가 본적도 없는데, 그저 영화에서 본 장면이 다 인데도 머릿속엔 그 풍경이 떠나질 않습니다.

그래서 이 책이 너무 좋고, 절 행복하게 합니다.

이 책만큼 샌프란시스코를 자세히, 세밀하게, 꼼꼼하게 나타내 주는 책이 있을까싶습니다.

그 정도로 각종 정보가 망라해 있습니다.

저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유학생활을 거쳐 실제 그곳 레스토랑에서 거주했던 언니와, 그 언니를 만나러 왔던 동생이 쓴 책입니다.

정말 걸어서 만든 한권의 책이자 지도이자, 여행지침서이자, 마치 샌프란시스코의 홍보 책 같습니다.

책 제목이 샌프란시스코이듯이, 이 책은 말 그대로 샌프란시스코 그 자체인 것 같습니다.

어디하나 버릴 내용이 없습니다.

지금 당장 이 책 하나만 들고 샌프란시스코로 떠나도 좋을 듯 합니다.

책의 앞 뒤 AGENDA에서는 언니와 동생이 단어 뜻 그대로 각각 제시하는 12가지 있습니다. 나름대로 저자 각자가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그래서 독자에게도 제안하는 샌프란시스코의 모습이자 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책 내용을 보면 샌프란시스코를 San Francisco Area/Story/Note 세 가지의 테마로 나누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테마에 어울리는 장소들을 지리적으로 각각 12개로 나누어서 소개합니다.

상세한 지도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여행서로서도 센스만점입니다.

또하나 여행서로서도 매우 만족스러우며, 세심하다고 여겨지는 부분은 각 장소에 대해서 지리적 위치(주소)는 물론, 전화번호, 찾아가는 교통편, 오픈시간, 추천할 만한 메뉴(레스토랑이나 음식점류 등일때), 홈페이지 주소 등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는 보너스로 샌프란시스코의 교통수단, 연중 행사 표, 멋진 공원과 해변, 버클리 대학의 곳곳에 대한 정보, 시장 정보 등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런 보너스 내용 중에서 개인적으로 제 머릿속의 샌프란시스코와 일치하는 '언덕이 있어 아름다운 샌프란시스코' 라는 코너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꽃길로도 유명하다는 '레븐워스&롬바드 스트리트' 가 가장 궁금하고 인상에 남습니다.

언덕길 양옆으로 있는 집들도 정말 그림같이 아름답습니다.

이 책의 말미에는 개정판 출간을 위해 저자들이 새롭게 취재한 곳도 첨가되어 있어서 실제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듯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샌프란시스코의 교통수단의 종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샌프란시스코의 지도와 함께 지도속의 장소를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각 교통수단과 함께 표시되어 있어서 이 책 한권만 들고 다녀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멋진 책에서도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종이입니다.

마치 영어원서의 페이퍼북 같습니다.

재생지같은 느낌 아실런지요..

이렇게 멋진 장소를 소개해 주는 사진컷이 많은 책은 반질반질한 재질의 종이로 출간해 주셨으면 더 이 책이 멋지지 않았을까 하는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려 봅니다.

딱 그 한가지 빼고는 전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끝으로 작가는 팝송 San Francisco에서도 나오듯,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나는 샌프란시스코에 나의 마음을 두고 왔습니다)" 라고 프롤로그에서 표현하고 있지만, 저는 my heart in San Francisco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이 책을 통해서 San Francisco 멋진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