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 - 다음,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든 것을 89개 기능으로 완성하는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102
고영민 지음 / 길벗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정말 이런 책을 원했다.

파워블로거들을 볼 때마다 블로그를 참, 진짜, 정말 잘 꾸미는 구나.

대단한 능력이다 싶었다.

물론 파워블로거가 된 것이 단순히 레이아웃처럼 겉치레가 아닌, 그 내용이 선정이유의 커다란 부분을 차지하긴 하겠지만, 그래도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 그랬다.

항상 블로그만 개설하고 기본 레이아웃만 하고선, 어디부터 어떻게 꾸며야 하는지 몰라서 그냥 놔두고 있었다.

컴맹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꾸미기에는 꽝이였다.

누가 가르쳐주지도 않았고 알기도 힘들었다.

그래서 이런 책 한번 나왔으면, 그래서 나도 파워블로거에 한번 도전해보자 했다.

이 책 내용이 너무 알차다.

완전초보부터 시작이다.

블로그를 개설하는 방법부터 나온다.

그리고 개설한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글쓰는 노하우까지, 거기다 블로그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방법까지 정말 세세하게 나온다.

컴퓨터 초보는 알 것이다.

우리가 인터넷 지식정보에 알고자하는 정보를 검색하면 나오는 "어디로 들어가서 어디에 가면 뭐가 있습니다"라는 이야기들.

하지만 그렇게 글로 경로를 써놔도 모를 때가 있다. 남들 다 아는 것 나만 모르는 것 같아 속상하고 찾고 싶은 걸 못 찾아서 속 터질 때 있다.

근데 이 책 그런 고민을 한방에 날려 버린다.

바로 우리가 너무나 좋아하는 알기 쉬운 사진이 있다.

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찾아가는 경로를 순서를 정한 번호와 함께 사진으로 친절히 설명하고 있다.

그것도 마우스 클릭하는 소리인 "딸깍" 이라는 단어와 함께.

책의 내용은 도서 정보의 목차에 너무나 자세히 많이 나와 있어서 여기에 다 실지는 못하겠다.

하지만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다.

블로그를 개설만 해두고 그냥 글쓰기만 하고 있는 나와 비슷한 류에게, 그리고 아직도 블로그의 세계에 입문하지 않은 류에게 이 책은 정말 한 줄기 빛이 되리라 믿는다.

간만에 좋은 책을 얻은 것 같아 기쁘기까지 하다.

이 책을 통해서 서서히 그리고 차근차근 심심하기 짝이 없는 내 블로그를 블로그답게 바꿔나가야 겠다.

내 블로그는 내 세상이니, 오늘 부터 내 세상을 꾸며나가 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