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작의 100단어로 즐기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아이작 더스트 지음 / NEWRUN(뉴런)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가끔 이런 말은 영어로 간단하게 어떻게 표현할까하고 궁금했던 적들이 있다. 이 책은 바록 그런 의문들에 대한 다소나마 해답이 될 것 같다.

아이작 선생님은 EBS 방송을 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유명한 분이다.

참 재밌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리고 영어를 즐겁게 받아들 수 있도록 가르치시는 것 같아서 좋아하는 분이기도 하다.

이 책은 영어단어를 하나, 둘, 셋만 써서 만들수 있는 필수 실생활 영어 회화 문장을 소개한다는 점에서 상당한 매력이 있다.

보통 우리들이 영어를 말하고자 할 때는 주어가 어떻고 동사가 어떻고 어떤 단어를 쓰며 등등의 고민에 빠진다.

그러면서 동시에 좀 간단하게 쉽게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없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한다.

실제 책의 목차를 통해서 미리 책을 만나 보면 알 수 있지만, 책에 나오는 각 chapter 속의 단어들 중 우리가 모르는 단어는 없다. 중학교 이상, 아니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알만한 단어들이 나온다.

그래서 일단 거부감이 없고, 그 문장이 제목에서도 말하고 있듯이 상당히 간단하다.

매일 몇 문장씩 외워도 부담되지 않고, 실제 일상적인 생활에서 적용해볼 만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아이의 영어 공부를 위해서 엄마가 조금씩 외웠다가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한다면 처음에 이상하게 생각했던 아이들도 나중에 익숙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한다.

영어에 대한 문법부터 자세히 하나하나 공부하는 것도 좋긴 하지만 실질적인 회화를 원한다면 이렇게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방법이 더 좋다고 난 생각한다.

처음엔 비교적 이처럼 쉬운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다 보면 나중엔 응용이 가능하고 더 나아가서는 문법적인 것들도 이해할 날이 올 거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입에서 맴돌기만 하는 죽은 영어가 아니다.

길게 말하면 내 발음, 문법 실력이 탄로날까 걱정하게 만드는 영어도 아니다.

적재 적소에 사용한다면 원어민이 알아 듣기에 충분한 영어임에는 틀림없다.

평소에 가벼운 책을 읽듯이 하루 5분 내지 10분씩만 투자해도 충분한 효과를 볼 것 같은 정말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