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공 시간을 늘리는 24시간 공부법
이인철 지음 / 페이지2(page2) / 2026년 1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변호사라고 하면 일단 공부 잘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게 당연하게 이게 그냥 요행으로 사법고시 합격하고(요즘은 로스쿨 제도가 있지만) 주어지는 자격증이 아니니 말이다. 그래서 예전에는 의대 합격만큼이나 사법고시 합격한 이들의 공부법을 담은 책도 심심찮게 볼 수 있었는데 이번에 만나 본 『순공 시간을 늘리는 24시간 공부법』은 이름은 모를지언정 얼굴은 모르지 않을 이인철 변호사가 알려주는 5단계 필승 공부법이다.
한국의 사법시험과 미국변호사 시험에 모두 합격한 이력이 있는 분이니 공부만큼은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모두에게 주어지는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시간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공스타그램이라고 해서 자신의 공부 기록을 인스타그램에 남기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럴 때 빠지지 않고 보이는 것이 플래너나 앱을 활용한 공부 계획표 그리고 공부 시간이다. 일종의 순공 시간을 기록한 것을 업로드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걸 보면 적게는 8시간 많게는 10시간 이상도 공부를 한 것을 알 수 있다. 정말 대단하다 생각한다.
저자 역시 이 책을 통해 분명히 말한다. 불필요한 시간에 대한 낭비를 줄여서 시간을 확보할 것, 그리고 그 시간을 공부에 집중하는 것이야 말로 합격의 비법이라고.

이렇게 말하면 굉장히 쉽게 들린다. 다행히도 저자는 이와 관련해서 총 5단계로 나눠서 차근차근 그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독자들은 책을 통해 그 비법을 알고 자신에게 적용해 보면 되는 것이다.
저자는 수험생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마인드 컨트롤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이야기하는데 공부에 대한 간절함이나 목표 등이 있을 때, 소위 말하는 마음가짐이 어떠할 때 합격에 이를 수 있는지를 보여줌으로써 의욕을 고취시킨다.
그리고 이 책의 핵심이기도 한 순공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공부법을 알려주는데 구체적인 학습법과 연결지어 알려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현실에서 적용해봄직한 내용들이라 좋은 것 같다.
보통의 시험의 경우 실기를 해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실상 암기가 합격의 당락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 책은 암기법을 알려주어 실용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힘든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버티는 방법 그리고 실제 시험장에서 어떻게 해야 합격할 수 있는지 평소의 습관이나 마인드, 컨디션 조절 등과 관련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순공부 시간을 늘리는 방법과 마인드 컨트롤, 시험 당일 관리법까지 잘 챙긴다면 분명 합격에 한 발 더 가까워질 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