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걷다 보면 행복에 닿게 될 거야 - 영어 필사, 마음에 새긴 문학 한 줄
조이스 박 지음 / 로그인 / 2026년 1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우리가 고전문학이라 부르는, 그리고 세계적인 아동-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한 작품들에서 발췌한 좋은 문장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어 영어 원문으로 필사를 해볼 수 있는 책이 바로 『걷다 보면 행복에 닿게 될 거야』이다.
필사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렇게 좋은 문장들, 유명 철학자들의 아포리즘 같은 문장들을 담아낸 책들도 덩달아 인기이고 찾아보면 다양한 내용의 필사 관련 책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도 사실인데 이왕이면 익숙한 작품들 속 명문을 필사 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 만약 필사를 해보고 싶어서 책을 고르고 있다면 살포시 추천해주고 싶다.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살짝 살펴보면 『오즈의 마법사』를 시작으로 『비밀의 화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 왕자』, 『기억 전달자』,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등이 수록되어 있다.
무려 130일에 걸쳐서 필사를 해볼 수 있는데 매일 다른 작품 속의 명문들이 실려 있다는 점도 좋다.
영어 문장 아래에 출처가 표시되고 그 아래 우리말 해석이 적혀 있다. 그 아래에는 문장 속에서 쓰인 단어가 정리되어 있고 관련한 문법이나 표현에 대한 설명이 쓰여 있는 구성이다. 여기까지의 내용이 왼쪽 페이지에 나온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빈 공간이 나오는데 라인 노트 같아서 깔끔하게 왼쪽의 내용을 필사할 수 있다. 영문과 우리말 해석 두 가지 버전으로 필사가 가능하고 아니면 영문을 반복적으로 쓰는 활용해도 좋을 페이지다.
페이지 하단에는작품에 대한 소개가 나오는데 장르나 형식 그리고 간략한 스토리 설명, 그날의 문장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대한 코멘트가 적혀 있다.
명문을 영어로 필사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고 작품에 대한 설명이나 영어 표현에 대한 학습도 가능한 영어 필사 책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