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함의 조각들 : 타쿠야 감성 필사집
테라다 타쿠야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JTBC의 「비정상회담」이란 프로그램에서 일본 대표로 나와 얼굴을 알렸고 현재는 「톡파원 25시」에서 활약하고 있는 테라다 타쿠야의 첫 감성 필사집이 출간되었다. 『다정함의 조각들 : 타쿠야 감성 필사집』이라 이름붙인 이 책에는 타쿠야 낭독 음원 수록과 미공개 사진 수록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그동안 외국어로 필사를 해볼 수 있는 책들은 많았지만 저자의 낭독 음성을 QR코드로 삽입해 들어볼 수 있는 기회는 없었던 것 같아 신선하면서도 이 책의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특히 미공개의 일상 사진은 타쿠야의 감성어린 문장과 만나 필사집과 화보집 사이를 오가는 느낌도 들지만 그래도 문장이 상당히 예쁘다는 생각이 들어 분위기있는 사진과도 꽤나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든다.

180도 펼침 제본으로 필사를 할 때 편리하다. 사철누드제본 방식이지만 북커버처럼 책 표지가 따로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신경 써서 책을 만들었음을 알 수 있다.



후루룩외국어에서 선보이는 책이자 첫 감성 필사집이라는 문구가 붙은만큼 다른 외국어도 기대해 볼만하다 싶고 또 타쿠야의 문장 시리즈로 출간해도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영어 필사는 쉽게 볼 수 있는 반면 일본어 필사는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그 수가 많지 않다는 점에서 길지 않은 한 문장 정도를, 그것도 감성적인 분위기와 의미가 좋은 문장들을 따라 써볼 수 있는 기회라 좋은 것 같다.

일본어 공부를 하는 중이라면 이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은 일본어 문장과 타쿠야 목소리로 듣기 QR코드가 상단에 있고 문장을 우리말 발음으로 적어두어 설령 일본어를 몰라도 읽는데 무리는 없으며 바로 아래 우리말 해석도 나온다.



타쿠야의 미공개 일상 사진이 가장 하단에 나오는데 사진과 함께 타쿠야의 한 마디가 실려 있어 필사집이지만 에세이로 봐도 좋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한 페이지에 이런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고 반대쪽 페이지에는 일본어 문장을 따라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데 연하게 손글씨로 쓰여져 있으니 그 위에 따라 써봐도 좋고 아니면 다른 노트에 써도 좋을 것이다.

우리말로 번역된 내용도 함께 필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활용하면 좋을 것이고 그 하단에는 일본어 어휘가 정리되어 있으니 쓰면서 어휘 공부도 가능한 감성 필사집이다.

100개의 문장들이 수록되어 있는데 필사를 하는 시간이 기분 좋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문장의 의미가 참 예쁜 책이었다.



#다정함의조각들 #타쿠야감성필사집 #테라다타쿠야 #후루룩외국어 #시대에듀 #타쿠야낭독음원수록 #타쿠야미공개일상사진수록 #180도펼침제본 #사철제본 #감성필사집 #필사 #100개문장 #타쿠야의한마디 #작은쉼 #일본어 #일본어필사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