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 부자 머니 플랜 - 20대부터 노후까지 ‘돈 걱정 ZERO’ 로드맵
조기윤.장경훈.풍백(임다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지금의 젊은 세대는 부모 세대보다 못하는 유일한 세대라는 말이 등장하고 평생 월급을 저축해서 서울에서 집 한 채 마련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해지고 있고 기대 수명 연장과 고령화는 진행되지만 정작 노후 준비가 된 경우는 많지 않다는 식의 각 세대별, 그리고 연령별로 돈과 관련해서는 사실상 우울한 이야기 밖에 없는 것 같은 요즘이다.
그런 점에서 볼때 조금이라도 빨리 경제 교육을 해야 하고 그중에서도 재테크 관련 부분은 꼭 투자를 해라는 의미가 아니더라도 제대로된 전략이 있어서 노후에 고생하지 않을 수 있다.

『평생 부자 머니 플랜』는 바로 그런 목적을 위해 출간된 책으로 <20대부터 노후까지 '돈 걱정 ZERO' 로드맵>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시중에 판매되는 재테크 관련 도서들을 보면 수억을 넘어 100억도 벌었다는 문구가 심심찮게 보이지만 현실에서 불가능은 아닐지라도 그런 막연한 이야기보다는 오히려 지금 각 나이대별로 그 사람에게 진짜 필요한 재테크 플랜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을 해보면 이 책은 그나마 현실감있는 책이 될 것이다.
특히 이 책의 저자는 3명인데 각각 주식, 부동산, 세무라는 분야의 전문가라는 점에서 객관적이면서도 관련 전문가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이미 이 나이를 지나버렸다 싶은 분들도 있겠지만 책을 보면서 최대한 현재 자신에게 맞는 상황을 파악해서 더 늦지 않게 준비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전략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책에서는 20대에 종잣돈을 모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30대에 자산 2억 만들기, 40대에는 내 집 마련을 목표로 하고 50대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전략을 소개한다.
사실 우리나라는 지나치게 높은 부동산 가격과 자녀가 있을 경우 사교육비는 물론 소위 끼인 세대의 경우 부모를 부양하고 자녀를 양육하는 가운데 정작 자신의 노후는 준비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계속되기도 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큰 테두리에서의 목표는 위와 같지만 그 목표를 위한 구체적인 머니 플랜에 있어서는 굉장히 자세하게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뭔가 가시적인 방향을 제시해주는 것 같아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것이 재테크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 이 책은 얼마나 빠르게 읽느냐도 결국 재테크 성공을 위한 하나의 전략이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유익한 정보가 많으니 새해에 사회 초년생에게 선물하기 가장 좋은 책이 아닐까 싶고 당장에라도 재테크와 관련한 머니 플랜이 궁금하거나 필요한 분들 역시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