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의 말
나탈리 샤인 지음, 박경리 옮김 / 브.레드(b.read) / 2025년 10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나탈리 샤인의 『꽃의 말』은 꽃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너무나 아름다운 책이다. 그 꽃이 지니고 있는 꽃말은 물론 꽃에 대한 이야기를 꽃의 언어로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일단 책 자체가 너무 예쁘다. 선물하기 딱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표지부터가 마치 꽃다발 같을 정도이며 책을 펼쳐보면 가나다순으로 소개되는 꽃들의 이미지가 사진이 아니라 실사화에 가까운 삽화라 더 좋다.

총 80가지의 꽃의 언어를 만나볼 수 있는 책으로 양장본이라 소장가치도 있는데 한 페이지 가득 꽃 삽화가 그려져 있고 꽃 이름이 우리말과 영어로 적혀 있으며 해당 꽃의 꽃말이 그 사이에 적혀 있다. 참고로 들장미(WILD ROSE)의 꽃말은 삶, 힘, 행복과 건강이다.
세부적인 설명으로 들어가면 그 꽃과 비슷한 꽃에 대한 설명, 학명, 꽃의 외양 묘사는 물론 이와 관련한 이야기, 꽃이 지니고 있는 유래나 꽃말의 의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소개된다.
이런 설명이 보통 한 페이지에 걸쳐 전개되는데 책을 180도로 펼치면 한 페이지는 꽃 그림이, 나머지 페이지는 꽃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 셈이다.

설명과 관련해서도 각주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80가지의 꽃 각각의 이야기에 대해 의외로 많은 것들을 알 수 있는 책인 것이다.
익숙한 꽃들이 소개된 점도 좋았지만 보편적으로 잘 알고 있는 꽃과 유사한 다른 꽃을 소개한 경우도 있어서 같은 과이나 다른 종류의 꽃을 만나볼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
꽃이 지닌 문화와 역사는 물론 그 꽃이 상징하는 의미를 만나볼 수 있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 속의 꽃들에 대한 이야기도 실려 있으며 우리에게 익숙했던 꽃들에 대한 다소 낯설지도 모를 이야기까지 만나볼 수 있는 책이라 예쁜 디자인과 삽화만큼이나 볼거리도 풍부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꽃의말 #나탈리샤인 #브레드 #리뷰어스클럽 #꽃말 #꽃의언 #헤리티지컬렉션 #꽃말백과사전 #꽃의이야기 #꽃과문화 #꽃과역사 #꽃과상징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