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이 고요하길 바랍니다 - 108번의 비움으로 나를 다스리는 부처의 말 필사집 원명 스님의 필사집
원명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내 마음이 고요하길 바랍니다』는 108번의 비움을 통해 나를 다스리고자 하는 마음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부처님의 말씀을 직접 필사 해볼 수 있는 필사책이다.

이 책은 봉은사 주지이기도 한 원명 스님의 초역이 수록되어 있는 책으로 평소 마음 수행을 통해 평온함을 유지하고픈, 마치 명상을 즐기듯 필사를 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겐 더없이 유용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부처님 말씀을 필사하는 책이긴 하지만 지나치게 종교적 색채가 진한 내용이라기 보다는 보편적으로 읽어보면 좋을 내용들이며 어릴 적 보았던 명심보감이나 이솝우화를 통해 엿볼 수 있었던 격언 같은 메시지이기도 해서 크게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다.

마음 속 욕심과 집착을 버린다는 것이 참 쉽지 않다는 것을 살아보면 안다. 욕심이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만 우리는 늘 그것이 지나쳐서 문제가 되는 만큼 이 책을 통해서 무소유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움의 의미 생각해보는 것도 좋겠다.

번뇌와 집착에서 벗어나고픈 사람들, 그 방법의 하나로 부처님의 말씀에서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눈으로 읽고 낭독을 하는 것도 의미있겠지만 글로써 직접 써보는 것은 또다른 의미라 이 책을 통해 마음 수행을 한다는 생각으로 필사를 해보면 될 것이다.

필사와 관련한 책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고 그만큼 책에 수록된 필사 문장들이나 그 내용도 다양하지만 이렇듯 번뇌에서 벗어나 참선과 마음 수행을 목적으로 접근해볼 수 있는 부처의 말씀을 필사해볼 수 있는 시간도 꽤 의미있을거라 생각한다.

책에 직접 써볼 수 있는 빈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따로 필사를 할 노트를 구비하지 않아도 좋고 제본 방식이 책이 잘 펴지는 누드 사철 제본이라 좋은데 특히 사철 제본으로 되어 있어 일반적인 책과는 달리 그대로 노출이 되어서 마치 고서를 넘기는 기분이 들어 좋았다.



#내마음이고요하길바랍니다 #원명 #오아시스 #리뷰어스클럽 #필사 #필사책 #108번의비움 #원명스님 #부처의말 #마음수행 #봉은사주지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