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와이 여행 일본어 카와이 일본어
레이쌤(김하경)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요즘 외국어 교재를 보면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디자인도 귀엽거나 예쁘고 내용도 왕초보부터 원어민 수준에 이르기까지의 단계별로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인데 그중에서도 교재의 외적인(디자인) 부분을 보면 여러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서 학습자가 거부감없이 일단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 좋은데 길벗이지톡에서 출간된 『카와이 여행 일본어』 역시도 그러하다.

이미 『카와이 일본어 첫걸음』을 접해 본 학습자라면 이어서 학습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가까운 시일 내에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만 참고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은 핸디북이라 해도 될 정도로 작은 사이즈인데 그래서인지 일본 여행 시 휴대하고 다니면서 활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핑크색의 표지에는 익숙한 헬로키티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고 내용은 여행 일본어 회화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다.

먼저 본격적인 여행 일본어를 배우기에 앞서서 기본적인 일본어 문자는 물론 인사 표현과 숫자(이건 물건을 사거나 주문 등을 할 때에도 필요해 보인다.) 표현을 배울 수 있어서 좋다.

어떻게 보면 본격적인 회화 표현만큼이나 이 표현도 굉장히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던게 사실이다.



다음으로는 캐릭터 하나하나와 함께 배우는 여행 일본어가 소개되는데 긴 말 필요없이 간단하지만 명확하게 단어로만 표현할 수 있는 일본어가 소개되고 쇼핑과 이동수단 이용, 관광, 숙박시설 이용에 필요한 일본어 표현을 알려주고 또 여러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 상황에서 꼭 필요한 일본어 표현을 알려주기도 한다.

이전까지의 표현들이 대체적으로 간단한 단어로만으로도 가능했다면 이후에는 일본어 문장으로 표현하고자 할 때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소개되는데 좀더 정중하게 묻거나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분도 함께 알아둔다면 일본어 여행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기본적인 회화 표현을 알려주고 그 문장에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단어를 알려주기 때문에 핵심적인 일본어 문장 정도는 외워도 좋고 아니면 이 책을 휴대하면서 사용해도 좋을 것이다. 특히 일본어 문장이나 단어의 경우에는 우리말로도 그 발음이 적혀 있기 때문에 일본어에 능통하지 않아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책이라 더욱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