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500 - 교육부 지정 빈도순 초등영어 단어 + 불규칙 동사 116, 자동암기 영상/음원 144개, 사진 500개 제공 ㅣ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5년 11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교육부에서 지정하는 초등영단어의 숫자가 있다. 영어단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몇 개만 딱 외우고 말겠다는 생각을 하는 건 아니겠지만 이왕이면 최소한으로, 그리고 빈도순으로 영어단어를 공부한다면 좀더 효율적인 학습이 될거란 생각이 들고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500』는 그중에서도 음악과 퍼즐로 자동암기가 가능하다는 초등 영단어 공부법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어 보인다.

책에서는 10분 학습 시간을 이야기 한다. 먼저 7분을 듣고 3분을 푼다는 것인데 매일 최소 10분에서 30분에 이르는 시간을 활용해서 영단어 학습을 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능동적 어휘를 익혀야 실질적인 영어회화가 가능하다는 주장 아래 영어를 음원으로 들으면서 이를 연습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TV와 영화에서 가장 많이 쓴 단어를 중심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면서 동시에 말하기 중심의 구성이라 좋은 것 같다.
책에 수록된 영어단어를 대부분 모를 경우와 절반 이상은 아는 경우로 나눠서 QR코드 인식을 할 수 있도록 2가지 버전으로 음원이 제시되니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선택이 가능해 보인다.
여기에 QR코드 사용법까지 알려주니 학습 과정에서 부모가 지켜보되 아이가 스스로 QR코드를 인식해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것도 한 방법일거란 생각이 든다.

총 2달 완성을 기본 학습 계획으로 삼고 있는데 이는 책에 수록된 단어를 70%이상 모르는 학습자에게 추천하는 것이고 수준에 따라 1달 완성은 물론 4달, 7일 완성도 있으니 참고하자.
첫 번째는 음악 연상을 통해 세 번 쓰기를 하고 이후 퍼즐 연상을 통해 학습하는 과정이다. 이런 식의 반복 학습을 통해서 전체 500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한 번에 8개의 어휘를 학습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등학생이라고 해도 너무 많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초등 영단어를 시작하는 학습자에게 부담없이 그러나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던 이유도 학습 방식이 흥미롭고 학습량이 많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한 번에 많은 양을 공부하고 오래도록 쉬는 것보다 적더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을 하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된 이 책이 훨씬 좋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부록으로는 불규칙 동사도 수록되어 있으니 본편인 초등 영단어 500에 덧붙여 학습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