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 - 나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인생사진 365
백상현 지음 / 아이콘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백상현 여행작가님의 책을 좋아한다. 여러 여행 프로그램에서 방송되는 출연작도 즐겨 보았고 작가님의 책도 챙겨 보았을 정도였다. 그래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일 떠나는 이탈리아 여행』이란 책도 이탈리아 여행기를 담아낸 것 같아 마음에 들었지만 백상현이라는 저자의 네임에 더 끌렸던게 사실이다.

작가님의 전작 『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도 너무나 마음에 들었기에 이번 이탈리아 여행은 어떨지 더욱 기대되었던 것이다.



이 책은 기존의 여행 도서들과는 조금 다르다. 여행 가이드북이라기엔 여행 정보가 적은 편인데 그보다는 마치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는 감성적이면서도 아름다운 풍경의 여행 사진 같은 느낌과 코멘트가 담겨져 있다.

이탈리아에는 여행자들을 행복하게 하는 모든 것들이 존재한다는 작가님의 말이 눈길을 끈다. 그래서인지 25년이 넘는 세월을 여행을 했던 작가님이 이 나라들 중 닥 한 나라만 여행을 해야 한다면 주저 없이 '이탈리아'라고 답하겠다는 부분만 봐도 알 수 있다.

책은 그 자체로 화보집 같은, 이탈리아 전역의 멋진 곳들의 풍경을 마치 한 컷에 담아내어 스냅 사진처럼 잘 정리한 느낌이 드는데 사진만 봐도 행복해져서 '매일 떠나는 00 여행'이라는 테마로 다른 나라들의 여행기도 출간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저절로 생긴다.



한 페이지 전체를 가득 채운 멋진 풍경이 이탈리아로 떠나고 싶게 만들고 가만히 그곳에 서서 작가님이 바라 본 풍경을 나 역시 바라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할 정도이다.

너무나 유명한 관광지부터 아직은 소수의 여행자와 현지인들에게만 알려진 곳까지 두루두루 담아내고 있는데 이탈리아는 정말 어디를 가도 매력적이구나 싶다.

나라 전체가 하나의 유적지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곳으로 도시는 도시대로 매력이 있고 소도시는 고즈넉한 분위기가 평온함을 느끼게 해서 여행자가 아닌 체류자가 되어 머물고 싶게 만든다.

365장의 사진 속 이탈리아의 매력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고 각 장소들에 대한 작가님의 감상이 적혀 있으며 이곳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독자를 위해 이탈리아 지도 상에 위치를 표시함과 동시에 해당 지역의 이름과 설명도 짧지만 핵심정보를 실어 두었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