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사랑 중독 클럽
이온화 지음 / 한끼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시간이 멈춰 선 화과자점, 화월당입니다』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은 이온화 작가가 새롭게 선보이는 청소년 소설 『짝사랑 중독 클럽』은 지나간 짝사랑의 기회를 다시금 부활시켜 보려는 기회가 주어졌다는 상황 속 벌어지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해랑고등학교를 배경으로 교내의 비인기 동아리인 사진부 멤버들인 이도, 우주, 태현, 지나에게 어느 날 비밀 쪽지와 사진 한 장이 도착한다.

발신인이 누군지 알 수 없는 쪽지 속에는 짝사랑의 대상이 사진 속에 있지 않느냐는 질문과 함께 시키는 대로 하지 않았을 때 그 사실을 전교생에게 폭로하겠다는 협박 같은 내용이 담겨져 있었다.



당혹스러운 협박 속 네 명의 동아리 멤버들은 자율학습실로 모이게 되고 그곳에서 기이한 초대장을 발견하게 된다. 이 초대장을 찢게 되면 1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인데 반신반의하면서도 사실일지가 궁금했던 아이들.

결국 이도가 이들 중 가장 먼저 초대장을 찢게 되고 곧이어 의식을 잃게 되는데...



과연 1년 전으로 돌아간 시점에서 네 아이들의 짝사랑은 어떻게 될 것인가. 현 시점에서의 짝사랑이 바뀔 것인지, 아니면 짝사랑이 이루어질 것인지 기대되는 가운데 십대의 풋풋하고도 낯선 감정 속 자신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여러 사람들과의 관계까지 발견한다는 설정이 아이들을 단순히 짝사랑이라는 감정에만 초점을 맞추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한층 성장하게 함과 동시에 자신의 감정에 제대로 들여다볼 기회를 준다는 점이 흥미로웠던 작품이다.

특히 네 명의 아이들이 각자의 짝사랑을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인지, 그렇다면 어떻게 그 인연이 맺어질지도 사실 기대되는 대목이라 타임리프를 통해 잘못된 사랑 고백을 바로 잡고 싶다는 마음에서 비롯된 이야기는 제법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 소설이지만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