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이미 올리버 원팬 : 간단하지만 경이로운 원팬 요리
제이미 올리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5년 8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지금처럼 해외 프로그램을 손쉽게 볼 수 있는 OTT도 없던 시절, 국내의 케이블 채널 중 한 곳에서 제이미 올리버라는 요리사가 요리하는 프로그램을 보여준 적이 있다. 남자 요리사도 지금처럼 흔치 않았던 시절 영국 출신의 이 요리사는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로 요리를 했고 간단하게 하는 것 같지만 완성된 요리가 굉장히 맛있어 보여서 당시 이 프로그램을 즐겨보았던것 같다.
그런 제이버 올리버의 『제이미 올리버 원팬』이라는 새로운 레시피 북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원팬 요리, 즉 원팬 레시피를 소개하는 책이다.

그래서 일단 간단하다는 말이 이해가 된다. 그리고 책을 펼쳐보면 상당히 고급스러울 정도라 경이롭다는 표현이 이해가 된다. 팬 하나만을 이용해도 충분히 단순하지만 풍성한 맛의 요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제이미 올리버의 주장인 것이다.
요리하다보면 조리하는 과정만큼이나 중간중간 정리도 필요하다. 아니면 요리가 완성되었을 때 조리 도구의 설거지감이 쌓이기도 하는데 이 책은 그런 수고스러움을 원팬 요리로 해결해주는 것이다.
책에는 도구에 대한 설명 이후 본격적으로 프라이팬을 이용한 파스타 요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원팬 요리 레시피가 잘 소개된다.

주요 도구는 원팬으로 프라이팬을 떠올릴 수 있지만 책을 보면 로스팅 트레이는 물론 캐서롤 팬을 활용한 경우도 있다.
조리 시간과 함께 몇 인분 요리인지를 알려주고 이에 따른 주요 재료의 구체적으로 필요한 양을 정리해두었고 조리 과정이 설명되어 있다. 사진은 재료와 완성된 요리 사진이 쓰여 있으며 조리 과정 하단에는 열량은 물론 그 요리에 포함된 영양 정보도 알려준다.
다만, 보통의 레시피북이 조리 과정이 구체적으로 사진 이미지와 함께 설명이 되는 것이 반해 이 책은 조리 과정의 사진 없이 통문장으로 조리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는 점은 보면서 따라하기 힘들 수도 있기에 먼저 조리 방법을 읽어보고 숙지한 다음 요리를 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
보통 2~4분인 레시피가 많지만 10인분이 넘어가는 대용량 조리 레시피도 있다. 완성된 요리를 보면 너무 맛있어 보이고 설명된 조리 과정도 어렵지 않아 보여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충분히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제이미올리버원팬 #제이미올리버 #영진닷컴 #리뷰어스클럽 #원팬요리 #레시피 #원팬레시피 #영국국민셰프 #근사한한끼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