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온 힐 90일 자기 경영 - 인생의 주도권을 잡고 매일 성취하라 나폴레온 힐 컬렉션
돈 그린.나폴레온 힐 재단 지음, 도지영 옮김 / 21세기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빠르게 성공할 수 있다면 참 좋겠지만 느리더라도 결국 해내는 사람을 생각하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지는 않았을까? 그렇다면 그런 유혹을 어떻게 견디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고 끝까지 해낼 수 있었을까 싶은 궁금증도 드는게 사실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을 묻는 사람들에게 말한다. 일단 시작하라고. 그리고 언제가 되었든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면 결국엔 해내게 된다고.



이 말이 결코 틀리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그럼에도 우리는 조금은 명확하고도 구체적인 방식을 선호한다. 특히 그 방식에 숫자가 들어간다면 눈길이 갈 수 밖에 없다. 한 때 유행했던 1만 시간의 법칙이라든가 66일 습관 만들기, 새벽의 구체적 시간에 일어나는 미라클 모닝 등처럼 말이다.

그런데 이번에 만나 본 『나폴레온 힐 90일 자기 경영』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90일이 표기되어 있다. 대략 3개월 정도의 시간이다. 보통 우리나라는 100일을 의미있게 생각하는데 이 책은 딱 90일로 표기되어 있으니 3개월, 즉 분기별로 실천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책에서는 마음가짐에서부터 시작하는 Day 1에 할 일을 시작으로 성공을 불러오는 성격과 밀접한 관련 있는 시기를 지나 배우고 도전하고 등의 시기를 거치며 총 90일 그러니깐 Day 90일에 해당하는 일 별로 내용이 전개된다.

특히 그 중간 중간 실제 인물들의 사례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신뢰감과 함께 본인도 이렇게 할 수 있을거라는 의욕을 고취 시키며 내용에서도 중요한 부분은 '자기 경영 실천 포인트'라는 타이틀로 따로 박스 처리해서 정리를 해두고 있기 때문에 핵심 포인트는 한 번 더 되새겨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각 Day마다 쓰여진 글은 비교적 간략하지만 조금 딱딱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는 점에서 읽는 재미가 있는 책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오히려 이런 글들에서 군더더기를 빼고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정리해두고 있어서 독자들의 입장에서는 핵심 내용이 잘 정리된 책을 읽는 것이기 때문에 중구난방식의 글이 아니여서 좋았던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