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클래식의 심장, 유럽을 걷다 - 다섯 나라로 떠나는 클래식 입문 여행
이인현 지음 / 북오션 / 2025년 8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해서 자주 듣지만 대체적으로 플레이리스트는 정해져 있어서 잘 안다고는 할 수 없다. 그래서 클래식 입문을 한다는 생각으로 클래식 산책을 하듯이 만나 본 책이 바로 『클래식의 심장, 유럽을 걷다』이다.
책은 표지부터 굉장히 예술적인데다가 멋스럽다. 실제 그림 속 배경음악으로 잔잔한 클래식 음악이 흐를 것 같은 분위기다.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 좋아하고 싶은 입문자 등에게 모두 적절한 책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 책의 저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라고 한다.

단순히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야기만 하면 너무 학구적인(?) 분위기일 수도 있겠지만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클래식 명곡 이야기는 물론 작곡가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음악 축제 이야기까지 담아냄으로써 더욱 많은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우리에게 익숙한 명곡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치고 유명 작곡가의 사생활, 작곡가로서의 삶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점이 흥미롭다. 또한 유럽 클래식 음악과 음악가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는 점에서 음악 축제에 대한 이야기는 기회가 닿을 때 그 시기와 맞추어 유럽 여행을 계획해도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게 한다.

클래식 음악에 대해서는 우리말로 해당 곡에 대한 명칭을 적어주는 동시에 그 아래에 영어로도 적어두고 있다. 너무나 유명한 곡이 경우에는 대략적으로 어떤 곡이다하는 생각에 금방 떠올리게도 되겠지만 이왕이면 그 음악을 들으면서 이야기를 읽는다면 더 좋지 않을까 싶은데 저자는 이런 부분을 해소하듯 QR 코드를 통해 해당 곡을 바로 들어볼 수 있도록 해준다.
해당 곡 작곡 당시의 일화도 실려 있어서 음악을 들으면서 이런 이야기를 읽다보면 그 느낌이 더욱 와닿는 경우도 있지 않을까 싶다.
곡 자체에 대한 해석도 만나볼 수 있고 그 곡을 연주함에 있어서 어떻게 표현해야 한다든지 아니면 작곡가가 곡을 통해 어떤 표현을 하고자 했는지도 알 수 있는 내용도 실어놓기도 해서 여러모로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많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클래식의심장유럽을걷다 #이인현 #북오션 #리뷰어스클럽 #클래식 #클래식산책 #클래식입문 #유럽음악여행 #클래식음악 #클래식이야기 #명곡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