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변가영쌤의 친절한 구동사 - 영어회화의 벽을 허물어 주는
김영욱 지음 / 다락원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독해는 물론이고 영어 회화를 잘하기 위해서는 ’구동사(phrasal verb)’를 잘 알아야 한다. 구동사가 ‘동사와 전치사 또는 부사가 결합하여 각 단어의 기본 뜻과는 다른 새로운 뜻을 갖게 되는 표현’인만큼 각각을 놓고 보면 그 단어의 의미나 뜻을 모르는 바가 아니라 결합이 이뤄졌을 때는 전혀 다른 의미가 되기도 한다는 점에서 더욱 유의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식의 조합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모든 구동사를 다 알기란 쉽지 않고 암기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구동사 내지는 원어민도 많이 사용하는 구동사를 위주로 학습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달변가영쌤의 친절한 구동사』의 저자인 달변가영쌤은 구동사 중에서도 대표적인 구동사를 중심으로 이런 구동사를 이루는 핵심적인 전치사와 부사에 대해 먼저 알려준 다음 둘의 결합으로 탄생한 새로운 뜻을 가진 구동사들을 예시로 보여줌으로써 좀더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전치사/부사는 ON, OFF, OUT, IN, UP, DOWN, FOR / THROUGH / INTO / WITH / TO, OVER 이다. 쓰임새가 많은 전치사와 부사는 단독 Chapter로 분류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하나의 Chapter로 묶어서 정리해두고 있다.



각 전치사와 부사의 성질, 갖는 의미를 먼저 설명을 해주고 이와 결합해서 다른 뜻이 되는 구동사의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새롭게 만들어진 구동사가 지닌 의미를 알려준다.

보통 2~3개 정도의 의미로 해석되기에 구동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게 하고 각각의 의미를 내포하는 영어 문장을 예시로 보여주기도 하며 실제 대화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도 알 수 있는 문장이 소개된다.

복습을 할 수 있는 테스트 코너도 있기 때문에 학습 후 영어 회화 연습을 빈칸 채우기로 할 수 있다.

두 단어를 떼어놓고 보면 어려울 게 없는 단어들이지만 결합되었을 경우 전혀 다른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확실히 모든 구동사를 배울 순 없다해도 중요 구동사 정도는 암기를 해서라도 알아두면 여러모로 유용할거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