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편의점 북투어
김미쇼 지음 / 나무옆의자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한국에서만 무려 170만부가 판매된 『불편한 편의점』의 인기는 해외에서도 이어졌고 그로 인해 김호연 작가는 국내외의 여러 행사에 초대되어 독자들과의 만남을 가졌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북투어 과정을 담아낸 이가 있었으니 김호연 작가의 매니저이자 동거인인 김미쇼 작가이다.

김미쇼 작가는 이 북투어의 진행자이기도 하는데 이런 북투어 과정을 통해 북 프로모터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고 그 모든 이야기를 담은 책이 바로 『불편한 편의점 북투어』이다.



그러니 김호연 작가님의 작품을 재미있게 읽은 독자들은 작가님의 북투어 이야기를 담은 이 책 또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텐데 지금의 성공이 무색하게도 김호연 작가님은 무명이나 다름없던 시절이 있었다고 한다.

그런 작가님의 지금의 밀리언셀러 작가로 만날 수 있었던 힘은 오롯이 독자들의 힘이였다고 말하는 점이 인상적인데 어쩌면 그런 이유로 두 작가님에게 있어서 북투어의 의미는 남달랐을것 같다.이 책에 담긴 이야기는 『불편한 편의점』이라는 책의 여행이자 두 작가님의 여행이면서 동시에 이 모두를 만나는 독자들의 여행이기도 하다는 말이 이해되는 대목이다.

작품의 성공으로 북 콘서트가 진행되기도 하고 이 과정에서 독자들과의 만남이 진행되기도 하지만 그 이야기를 담아낸 책은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것 같아 소설과는 또다른 재미가 있었고 또 누군가의 성공 뒤에 그 성공을 응원하고 온갖 것들을 조율하며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준 이야기는 그 자체로 하나의 스토리가 되는 것 같다.

정말 많은 곳을 다녔고 또 많은 이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일들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계속된 북투어의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주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