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퍼스트 - 돈과 시간을 장악하는 1% 부의 법칙
유나바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4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의 마음을 반영이라도 하듯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방법을 담은 책들을 서점가에서 볼 수 있고 재산이 수 백조라는 워렌 버핏 역시 은퇴를 선언하며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말했을 정도니 말이다.
그러니 부자 중에서도 무려 1% 부의 법칙을 담아냈다는 『더 퍼스트』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나 이 책에서 말하는 부의 법칙은 단순히 돈만을 장악하는 것이 아니라 요즘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금이라는 '시간'까지도 장악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니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이 책의 저자는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는 재야의 고수라고 하는데 사실 유튜브를 잘 보지도 않는데다가 SNS 역시도 책을 읽고 기록을 남기는 용도 정도로만 사용하다보니 세간에 유명한 인플루언서도 잘 모르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비록 재야의 고수라고는 하지만 유나바머라는 닉네임도 이 책을 통해 처음 들었는데 저자는 흥미롭게도 1% 부의 법칙에 대해 지는 게임이 아닌 이기는 게임을 시작하라고 말한다.
무려 상위 1%의 부자가 어떻게 성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었는지를 보여주겠다는 것인데 이는 본인이 직접 체험한 이야기로 자신도 평범한 직장인이였지만 지금은 투자가로서 성공했다고 하니 고정된 근로소득 내지는 한정적인 근로소득에서 벗어나 시간이 지날수록 부가 쌓인다는 법칙이 궁금하신 분들은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는 굉장히 흥미로운 단어가 등장하는데 '단독자'라는 것이다. 이는 무리 속에서 순응하고 살기 보다는 말 그대로 홀로서기를 하듯이 대중 밖에서 답을 찾아 단독자로 활동하라는 것인데 확실히 발상의 전환을 불러오는 대목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사실 이렇게 되기까지는 심리적 장벽이 상당히 클 것 같다. 무리에서 벗어난다는 것이 의외로 쉽지 않으니 말이다.
저자는 이런 사람들을 위해 보다 구체적이면서도 단계적 방법을 제시하는데 총 6단계에 걸친 1% 부의 법칙을 통해서 단독자로서 자신을 더 강화하고 부가 더 큰 부를 불러오도록 하는 점도 좋았지만 끊임없는 욕심보다는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는 점과 사회적 가치에도 신경써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어떤 면에서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말하고자 함이 아닐까 싶어 인상적인 책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