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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VEIL 언베일 - 우리가 사랑하는 명품의 비밀
이윤정 지음 / 세이코리아 / 2025년 4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우리의 뇌는 합리적인 판단을 하는 것 같지만 의외로 좋아보이는 것에 끌린다고 한다. 그렇게 보면 명품을 가성비 보다는 가심비에 가까운 제품일 것이다. 재테크 용으로 사는 경우도 있다고 하지만 럭셔리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 제품은 사실 자기 과시용도 무시 못할 것이고 아시아 특히나 우리나라에서 럭셔리 브랜드가 유독 가격을 높이 책정하는 것도 이런 소비 심리를 파악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정말 명품이자 럭셔리 브랜드의 제품은 단순히 고가이기만 할까?

『언베일』은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명품의 비밀을 잘 담아내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역사는 물론이거니와 어떤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고 유지하고 있는지와 같은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어서 굉장히 흥미롭다.
명품을 사랑하는 사람, 관심있는 사람, 명품과 럭셔리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 모두에게 명품과 관련해서 읽어봄직한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노블레스」 前 편집장이라고 한다. 명품 브랜드를 소개하는 그 잡지다. 무려 대한민국 명품 진출 35년사를 함께 했다고 하니 이 분야의 전문가 중의 전문가인 셈인데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명품이 무엇인지에서부터 이야기를 시작한다.

명품이라는 말이 여러 곳에 대명사나 수식어처럼 붙는 요즘이지만 진짜 명품의 의미를 이 책에서 발견하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한때 모 브랜드가 가격 하락을 방지할 목적으로 재고를 불태운다는 이야기로 문제가 되었고 일부 고객들에게 일정 금액을 구매해야 에르메스 가방을 살 수 있게 한다고 해서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는데 이처럼 럭셔리 브랜드가 어떤 식으로 명품 관리, 특히나 럭셔리 브랜딩을 하고 있는지를 알려준다.
예전에는 고객의 등급에는 VIP가 최고 등급이였지만 이제는 VVVIP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 것처럼 럭셔리 브랜드(명품)에도 소위 그들 사이의 등급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최고 명품이자 럭셔리 오브 럭셔리의 세계를 보여준다. 흔히 말하는 '그사세'인 셈이다.
그럼에도 최근 영앤리치가 증가와 젊은층의 소비 증가 등의 요인으로 럭셔리 브랜드에도 변화의 바람이 분다고들 하는데 실제로 그런 부분이 얼마나 반영이 될까 싶었던 사람들은 현 럭셔리 브랜드의 사업 확장이나 기조 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명품, 럭셔리 브랜드와 관련해 다방면의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어서 흥미로운 책이며 관련 제품, 명품을 선보이는 패션쇼, 브랜드 박물관 등의 이미지를 함께 실어서 보는 재미도 있는 책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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