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능 만점 비밀과외
아크미 지음 / 다산에듀 / 2025년 2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3월달에 모의고사가 시행된다. 받아든 성적표에 따라 저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텐데 말 그대로 모의고사이긴 하지만 수능 시험이라는 것이 재수를 하지 않는 이상 딱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기에 모의고사를 무시할 수 없다.
이제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들이라면 수능시험 맛보기 정도로 생각해도 되겠지만 당장 3학년이 된 수험생과 뒤이어 수능을 칠 고2는 그 느낌이 남다를 것 같은데 교과과정이 변하고 평가등급도 달라진다는 말에 혼란스럽기 그지없는 교육 현장이지만 그럼에도 중요한 것은 잘하는 사람은 잘한다는 것.
요즘은 수능 정시보다는 수시로 대학을 가는 사례도 많긴 하지만 만약 내신 등의 부족해 수시가 다소 어렵게 느껴진다면 수능 정시 즉, 수능으로 승부를 봐야 할 경우라면 『수능 만점 비밀과외』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인 아크미는 지난 2022학년도 수능 전 과목 백분위 만점자라고 한다. 이런 저자는 고등학교 1학년 첫 모의고사에서는 4등급을 받았고 이후 하루 10시간씩 공부를 함에도 크게 성적 상승의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한다. 일명 일타 강사의 강의도 들었지만 말이다.
결국 수능을 포기할까 싶었던 저자가 어떻게 백분위 만점자가 될 수 있었을까?
이 책에는 그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수능 정시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자세히 담아내는데 처음부터 수능 정시로 승부를 보겠다는 다짐을 가진 고 1 학생에게도, 만약 내신만으로는 어렵게 된 고2 이상의 학생에게도 이 책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시간관리법과 공부에 몰입하는 방법은 물론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도 꼼꼼하게 알려준다. 여기에 수능 디데이에 맞춰서 공부 습관을 짜는 방법도 알려주는데 사실 실행이 중요하긴 하지만 효율적인 학습 계획을 짜는 것도 중요한만큼 여러모로 도움이 될 내용이 많다.
마지막으로 모의고사 등급에 따른 수능 전략을 알려주는데 무작정 똑같은 방식으로 공부한다고 낮은 등급의 학생이 높은 등급의 학생과 같은 효과를 내기란 어렵다. 오히려 투자 대비 저효율의 공부만 하고 있을 뿐이기에 이 책을 통해 각 등급별로 학습 전략을 세우고 상위 등급으로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공부를 해본 사람, 특히 잘해 본 사람이 알려주는 전략이라는 점에서 새학기를 앞두고 책을 읽어보고 3월 모의고사 시험 이후 자신의 등급에 따른 학습 전략을 짠다면 무작정 공부하는 것과는 분명 다른 효과를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