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지된 아파트 ㅣ 매드앤미러 3
전건우.전혜진 지음 / 텍스티(TXTY) / 2025년 1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매드앤미러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장편소설이자 공포소설 『금지된 아파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스릴러 작가인 전건우 작가님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기대가 되었던게 사실이다.
매드앤미러는 텍스티(TXTY)의 프로젝트로서 호러 전문 창작 집단인 매드클럽과 환상문학 웹진인 거울이 만나 시리즈로 출간되고 있는데 현재까지 이 작품을 포함해 총 4권이 출시되었다.
앞서 세 권의 작품도 재미있게 읽어기에 이번 작품도 궁금했는데 이 책은 독자가 함께 하는 것으로 책 표지를 벗겨내면 컬러링북으로 커스텀할 수 있는 내지가 따로 있고 매드앤미러의 상징과도 '매미'를 작품 속에서 찾아내야 하는 히든 미션 1과 두 개의 작품에서 다른 작품의 흔적(같거나 유사한 표현이 두 작품에서 사용됨)을 찾아보는 히든 미션 2가 있기에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작품이다.
![](https://image.yes24.com/blogimage/blog/g/a/gazahbs/8gUSHxRqMNlUCaIU.jpeg)
먼저 전건우 작가의 「괴리공간」은 최재수라는 주인공이 아파트 경비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우연히 수상한 공간(괴리공간)을 발견하게 된다. 자신은 그 괴리공간 속 괴물들의 관심을 끌지 않고자 하지만 조카가 그곳의 지도를 들고 사라져버리면서 어쩔 수 없이 괴물들이 가득한 공간에서 조카를 찾아야 하는 일생일대의 기로에 놓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전혜진 작가의 「Missing」은 아버지의 49제 때 조카가 사라지고 조카의 행방이 예상되는 이제는 폐허가 된 아파트로 가게 되면서 마주하게 되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이번 작품의 공통된 키워드는 조카가 낯선 공간으로 사라져 버린다는 것. 매드앤미러 프로젝트의 경우 같은 문장이 제시되지만 두 작가의 각기 다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데 『금지된 아파트』에서는 조카의 실종과 일종의 비밀 공간이 공통된 키워드인 셈이다. 그리고 사람이 살지 않는 폐허나 다름없는 아파트라는 공간이 주는 공포 분위기 역시 이야기와 함께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작품이라 역시 매드앤미러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들게 한 수작(秀作)이라 생각한다.
#금지된아파트 #전건우 #전혜진 #텍스티 #리뷰어스클럽 #장편소설 #공포소설 #매드앤미러 #매드앤미러시리즈 #매드앤미러프로젝트 #추리소설 #미스터리소설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