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 Real Life 100%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
다락원 영어 콘텐츠팀 지음 / 다락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국어 공부의 목적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누구나 외국어로 자유롭게 말하고픈 로망이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영어는 이미 필수 중의 필수가 되어서 이제는 영어 이외의 외국어를 하나 더 해야 할 정도인데 그럼에도 여전히 영어 회화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은 뉴욕 현지 리얼리티 영어를 표방하며 정형화된 영어가 아닌 실생활에서 쓰고 있는 표현들을 알려준다. 
내용은 총 40일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핵심 표현들을 보면 확실히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며 특히 우리말로 이렇게 말할 때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지 싶었던 내용들을 알려주기에 더욱 좋은것 같다. 

먼저 주제와 어울리는 학습할 내용을 우리말로 먼저 알아보고 이어서 그 표현과 부수적으로 함께 배울 표현들을 영어로 알려주는데 핵심 표현에는 필요한 경우 간단한 영문법이 나오기도 하고 그 표현이 구어체인 경우에는 좀더 겸손한 표현이라든가 그 표현과 같은 다른 표현을 알려주기도 한다. 

또한 질문의 틀은 그대로 두면서 패턴 영어회화를 배우듯 키워드만 바꿔서 다양한 질문이 가능한 방법도 알려주니 실제 책을 펼쳐보면 상당히 많은 부수적인 표현들까지 배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실제 상황에서는 그 표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예측해볼 수 있는 대화가 제시되기도 하니 핵심 표현과 함께 다른 표현들도 배워두면 여러모로 유용할 것이다.

중간중간에는 해당 회화 표현에서 등장하는 생소하거나 조금은 특별한 미국 문화와 관련한 내용도 읽어보기로 담아두었기 때문에 영엉회화 공부를 하면서 이 부분도 읽어보면 미국 문화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