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블로그 10분 작성법 - 상위 1% 블로거가 쓰는 생성형 AI 활용 노하우
코예커플(김상준, 강예진)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0월
평점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각종 SNS가 생겨날 때마다 뒤늦게 그 존재를 알아차렸을 정도로 개인 SNS라고 하면 네이버의 블로그만 사용하고 있었고 이후 페이스북을 쓰기도 했고 인스타그램도 책을 읽고 서평을 쓰다보니 필요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SNS는 대체적으로 서평 등록용이라 크게 활용도를 생각하지 못했던게 사실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다른 SNS도 생겨서 그걸 만드는 사람들도 많아서 만들어야 하나 싶었지만 SNS가 너무 많은것 같아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만 집중하기도 했다.
그러나 비교적 얼마 전 의외로 네이버 블로그의 가치가 높다는 것을 알았는데 그것도 어느 시점 이전에 생성해서 보유 중인 경우에는 제법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고.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이라 이런 블로그를 좀더 잘 활용해서 수익형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심심찮게 나오는 걸 보면 영 틀린말은 아닌것 같다.
꼭 수익형 블로그 운영이 아니더라도 상위 노출 등과 같은 좀더 고품질의 블로그로 만들고 싶다거나 반대로 저품질 블로그에 걸리지 않도록 하면서도 블로그를 잘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책들도 찾아보면 의외로 많은데 이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담은 책까지 출간되었다.
바로 코예커플의 『된다! 블로그 10분 작성법』이다. 10분의 시간을 투자해서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선정 방법은 물론 저품질의 블로그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글쓰기 비법까지 알려준다니 신기하기도 하고 요즘 생성 AI 사용을 많이 하는 추세이니 생성 AI를 이미 활용하고 있다면 블로그에 활용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 코예커플의 경우 월 방문자가 1,000만 명의 상위 1% 블로거라고 하여 놀라웠고 그 비결이 더욱 궁금했던것 같다.
책에서는 상당히 상세하면서도 체계적으로 그 노하우를 알려주기 때문에 차분히 따라해보면 좋을 것이다.
먼저 생성형 AI로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통해 장단점을 소개하고 혹시라도 저품질 블로그가 될까 생각하는 부분에서는 그 우려를 해소할 이야기도 들려준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데 기초부터 기법은 물론 이미지를 만들거나 사진을 보정하는 방법까지 세심하게 가르쳐 준다.
끝으로 블로그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연계, 여러 콘텐츠를 블로그화하는 방법은 물론 이상의 모든 것들을 결합해 브랜딩 확장까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블로그를 좀더 전문적으로 사용하고픈 분들은 이 책을 통해 그 노하우를 잘 배울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