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 나은 어휘를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
이주윤 지음 / 빅피시 / 2024년 11월
평점 :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휘력에 대한 문제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이는 아이들도 마찬가지지만 어른들의 어휘력도 문제다. 여기에 속어, 비속어, 은어 등을 생각하면 사용하는 말의 품격도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인지 요즘 출간되는 책들을 보면 말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말에 사용되는 어휘에 대한 부분도 꽤나 중요해진듯 하다.
그래서인지 『더 나은 어휘를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이 궁금했다. 더 나은 어휘를 쓰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터. 특히나 요즘 유명인들이 필사를 하는 것이 방송에 소개되면서 필사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고 여러 장점들이 덩달아 언급되면서 필사책이 다시금 화제인 것을 감안하면 이 책은 어휘와 필사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책이 될 것이다.

책은 전반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좋다. 우리가 사용하는 말이 우리의 품격을 말해주는 것처럼 평소 일상적으로 어떤 어휘를 사용하는지를 돌이켜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지난 파리 올림픽 화제의 인물로 선정된 김예지 선수는 최근 NYT 선정 '올해의 스타일리시 인물'로도 선정이 되었다. 그런 김예지 선수의 인터뷰 중 인상적이였던 것이 그녀는 말의 힘을 믿는다고 했다. 그래서 부정적인 말이 아닌 긍정적인 말을 한다고, 그녀만의 당당하고도 멋진 모습은 그런 강하고도 긍정적인 멘탈에서 나오는 것이였다.
그렇기에 이 책을 보면서 감성적이고 예쁜 어휘가 담긴 글도 참 좋았지만 긍정적인 표현이나 어휘가 있는 문장들이 좀더 와닿았던것 같다.
책은 주요 목적은 품격 있는 어휘를 구사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그 아래에 내일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하는 위로의 단어, 품격 있는 어른의 문장, 어렵고도 철학적인 문장, 세상을 바꾸는 힘을 가진 단어 등을 소주제로 하여 유명 작품에서 발췌한 문장들이 쓰여져 있다.
시도 있고 소설, 에세이, 인문 철학서는 물론 유명인사의 졸업 연설문에서 발췌한 문장도 있다. 왼쪽 페이지에 문장이 나오고 오른쪽 페이지에 빈 공간을 제공해 그 문장들을 따라 써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참 좋은 문장들이 많아 마음 속에 새기면서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히며 따라 써보면 좋을 것이다.
#더나은어휘를쓰고싶고당신을위한필사책 #이주윤 #빅피시 #인문 #글쓰기 #필사책 #어른의어휘력 #어휘력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