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전히 걸어가는 중입니다 - 젊은 도예가의 꿈을 향한 도전과 응원
김소영 지음 / 드림셀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여전히 걸어가는 중입니다』의 김소영 작가님을 알게 된 것은 책표지에도 적힌 것처럼 산티아고 순례길 덕분이다.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은 이야기를 책으로 펴낸 적이 있으시고 한창 산티아고 순례길에 관심이 있던 차에 그 책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본업은 도예가라는 것, 귀촌 생활을 하신다는 것, 최근에는 다시 서울로 거처를 옮겼고 개인 전시회도 했다는 소식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블로그 글을 통해 알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이 출간되었을 때 산티아고 순례길을 담은 에세이와는 또 어떻게 다를지 많이 기대되었던 것도 사실이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서 힘들어 보여도 도전하시는 모습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갖게 하는 분이여서 그런지 책을 보면서 목표가 있다는 것은 사람을 이렇게나 열정적이게 하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고 동시에 힘들어도 좌절하고만 있지 않고 또다시 도전한다는 것에 두려움이 없게 하는구나 싶었다. 

책의 내용은 작가님이 지금까지 도예가로서의 삶을 살아오게 된 경위, 그 중간중간 떠났던 산티아고 순례길과 관련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지만 그속에는 좌절해도 도전하는 열정과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힘을 얻게 된 사람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가득하다. 

사실 한번 걷기도 쉽지 않은 산티아고 순례길을 주기적이라고 할 순 없지만 벌써 9번을 걸었다는 것은 왠만한 준비와 노력없이는 불가능일 것이다. 9번 걸었다고 그 길이 쉬울리 만무하다. 

그럼에도 아마 곧 10번째 그 길 위에 서 계시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한 애정을 보이는 작가님이기에 그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알게 된 책이기도 하고 좀더 작가님의 내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던 것 같아 더욱 좋았던 책이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