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비밀 케이스릴러
이종관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이종관 작가가 보여준 작품들을 보면 범죄수사 스릴러라는 장르소설로 상당히 흥미진진한 작품들이 많았는데 국내 요일의 범죄수사 전문지 편집장으로 근무했던 경력이 그의 작품에서 잘 표현되지 않았나 싶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당신의 비밀』 역시도 뭔가 그럴듯한, 실제로 이런 류의 사이트가 존재한다면 어떨 것인가를 생각해보게 한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책의 제목이기도 한 '당신의 비밀'은 작품 속에서 비밀을 거래하는 불법 사이트 이름이기도 하다. 비밀이라는 것은 아무나 알 수 없기에 비밀이라고 할텐데 이 사이트에서는 그런 누군가의 비밀이 제3자에게 거래되는 것이다.
비밀이라는 것이 결코 좋은 것일리가 없다. 누군가에겐 굉장히 민감한 것일테고 이것은 때로는 불법적인 것과도 관련이 없다고도 할 수 없으며 이를 악용해서 또다른 범죄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하면 실제 이런 일들이 벌어졌을 때 사태가 심각하겠다는 생각이 들기에 더욱 궁금해지게 만드는 소재이자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작품 속에선 한강에서 몸통만 담긴 캐리어가 발견되고 현역 강력팀 오대영 형사는 그 사건에 자신들 부부가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살인사건에  강력팀 형사와 그 아내가 어떻게 연루되었다는 것일까?

사실 알콜중독자인 오대영이 술로 인해서 블랙아웃이 된 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하는데 아내의 불륜 상대인 태곤의 살해 의혹과 함께 자신의 비밀이 당신의 비밀에서 거래되는 것을 알게 되고 조금씩 아내의 행적을 돌이켜 보면서 수상쩍었던 모습을 떠올리게 된다. 

결국 아무에게도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이 사건들을 비밀리에 수사하게 되면서 누가 이 사건에 어떻게 관여되었는가를 파헤쳐가는 이야기가 굉장히 흥미롭게 그려진다. 

높은 가치가 있는 비밀을 얻고자 한다면 자신의 등급을 높여야 하고 등급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만 아는 비밀을 팔아야 하는 구조. 

결국 그렇게 높인 등급으로 가치있는 비밀을 얻을 수 있게 되지만 그와 동시에 자신만 아는 비밀이 누군가에게 알려질 수 있는 위험부담이 자동으로 따라오는 이 사이트의 정체나 운영자가 누구일지, 무슨 목적으로 이런 걸 만들었을지가 대영이 밝히고자 하는 진실과 맞물려 이야기의 긴장감과 재미를 더하는 놀라운 작품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