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의 연금술 - 생각이 인생의 예언이 되는 순간
제임스 알렌 지음, 하와이 대저택 엮음, 송은선.함희영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9월
평점 :
나폴레온 힐이나 데일 카네기, 론다 번은 너무나 유명하다. 지금도 그들의 작품은 여전히 베스트셀러를 넘어 스테디셀러로 현대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그들에게 삶의 영감과 지혜를 선사하고 있는데 사실 제임스 알렌이라는 이름은 낯설게 느껴진다. 무려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책의 작가임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또한 이 책의 편역자인 하와이 대저택이라는 사람도 이름은 들어 본 것 같은데 어떤 인물인지 알지 못했던게 사실이라 두 사람의 조합이 만들어낸 이 책이 더욱 궁금했던것 같다.
하와이 대저택이라는 필명의 작가는 이미 자기계발 분야와 관련해서 유튜브도 운영 중인 유명한 크리에이터이자 자신의 책을 쓰기도 한 작가이기도 한데 이런 두 사람의 콜라보라고 할 수 있는 책 『생각의 연금술』은 제임스 알렌이 남긴 저서 21권을 하와이 대저택이 압축한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니 제임스 알렌이 말하고자 한 핵심이자 정수가 이 책 한 권에 모두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이 책의 분량이 300 페이지 정도 되지만 21권을 이 정도로 담아낸 것도 대단하다 싶고 이 정도면 많다고도 할 수 없는 분량이지 싶다.
그렇게 모은 글이라 그런지 책에 담긴 글들은 어느 글에 밑줄을 그어야 할지 말지를 차마 결정 짓기도 어려울 정도로 온통 좋은 글, 마음에 새기고 싶은 글들 천지다. 목차부터 그 하부의 세세적인 글들까지 하나 버릴게 없고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말들이기 때문이다.
흔히들 사람은 말하는 대로 생각하는대로 삶을 살게 된다고 하고 그래서 평소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말을 하는지가 그 사람의 의식과 행동에도 영향을 미친다고들 하는데 이 책을 보고 있으면 우리가 평소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를 알게 해준다.
그동안 많은 자기계발서를 보았고 그속에서 마음 속으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글들을 발견하기도 했는데 이 책에 담긴 내용들은 확실히 그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것이 전반적으로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 하되 지나치게 철학적인 용어로 이야기하지 않으면서도 메시지가 명확해서 보고 있으면 충분히 마음 속의 명문으로 삼아 이런 삶을 살아야 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해서 만약 스스로가 인생의 목표를 이루고 성공하기 위한 사람으로서 생각하고 행동하길 바란다면 이 책으로 우리가 어떤 생각을 체화해야 하는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