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죽지 않고 어른이 되는 법
강지영 지음 / 북다 / 2024년 9월
평점 :
『죽지 않고 어른이 되는 법』이라니 굉장히 의미심장한 제목이 아닐 수 없다. 제목만 놓고 보자면 오롯이 자라 어른이 되기가 쉽지 않다는 말로 그 전에 명을 달리한다는 의미이기도 한데 과연 무슨 일이길래 싶은 생각이 든다.
꽤나 흥미로운 제목의 작품이라 기대하게 만드는데 이와 함께 작가가 동명의 드라마로도 제작된 바 있는 『살인자의 쇼핑물』의 작가이기 때문이다.

작품에서는 한 사람이 무려 일곱 번의 환생을 하게 되는데 흥미로운 점은 그 환생이 다른 나라, 다른 부모에게서가 아니라 같은 부모에게 같은 조건으로 또다시 태어나는 것인데 어찌됐든 기억을 갖고 다시 태어나니 환생이라고 표현하고자 한다.
특이한 점은 이런 수상한 조건 속에 태어난 주인공은 놀랍게도 자신이 죽는다는 것에 대해 알고 있고 조금씩 이전 생에서 죽었던 것보다는 좀더 많이 살고자 한다고 하는데 마치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를 떠올리게 하는 대목이다.
영화 속에서 빌(톰 크루즈)은 외계 생명체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매번 죽어야 다시 깨어나는 남자로 그는 자신의 죽음 직전까지 알아낸 사실들을 바탕으로 조금씩 나아가게 되는데 이 작품 역시 뭐랄까 그런 느낌이다.
게다가 빌은 자신은 이미 겪은 수차례 겪었기에 앞으로 일어날 일이 무엇인지 알지만 주변 사람들은 그때마다 처음 사는 것이기 때문에 그의 말을 믿지 않다가 빌이 앞으로 일을 다 이야기 했을 때 조금씩 믿게 된다.
이 작품에서도 주인공인 재이는 환생을 거듭하고 결국 자신이 살았던 생에 대해서는 기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부모는 혼란을 겪고 소위 아이가 미친건가 싶은 생각도 하게 될 것이다. 누가 봐도 그렇지 않겠는가. 게다가 자신이 죽음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면 더욱더.
그리고 빌에게 리타가 있다면 재이에겐 심리상담사인 소영이 있고 유일하게 재이의 환생을 이해하는 존재로 그려지는데 과연 이렇게나 거듭되는 재이의 생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 제목처럼 재이는 7번째 생에서는 죽지 않고 어른이 될 수 있을지는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죽지않고어른이되는법 #강지영 #북다 #판타지소설 #킬러들의쇼핑몰원작작가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