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인생 여행지 - 킴스트래블 국내 여행 산문집
킴스트래블 지음 / 용감한까치 / 2024년 7월
평점 :
요즘은 자치단체에서 지역 관광지를 개발해서 관광수익을 올리기 위한 노력들을 많이 한다. 자연 그대로 멋진 관광지도 존재하지만 있던 것을 더 잘 보존하고 가꿈으로써 관광객을 불러들이기도 하는데 가끔 국내 여행도서를 보면 한국에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곳들이 많아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기도 한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접속하면 국내 여행 정보와 관련해서 가볼만한 곳들을 추천받을 수도 있겠지만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인생 여행지』처럼 아예 책으로 테마를 정해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는 책들도 많아서 더욱 좋다.
다소 거창한가 싶지만 책을 펼쳐보면 왜 이런 제목이 붙었는지를 알 수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 멋진 곳, 심지어는 신비롭기까지 한 지형이나 자연 생태계가 돋보이는 곳들까지 소개하고 있다.
제목처럼 꼭 가봐야 할 인생 여행지 39곳이 소개하고 있다는 점도 좋은데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그 여행지의 가장 아름다운 시간과 계절이 소개된다는 점이다. 그러니 그곳으로 여행을 간다면 어느 때(시간), 어느 계절에 가면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책을 보면 해당 여행지의 풍경을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찍은 상태의 시간과 계절이 표기되어 있는데 보통 계절은 알려주어도 이렇게 구체적인 시간대를 알려준 경우는 없었던것 같아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책이였다. 좋은 것을 함께 보고 나누고픈 마음이 느껴진달까.
왜냐하면 이 책의 저자는 30년 여행 경력의 20년 차 전문 여행 작가이기 때문인데 이런 분이 추천하는 시간대와 계절이니 해당 여행지 만큼은 번거롭고 힘들더라도 기필코 그 시간과 계절에 맞춰 가야 할 것이란 생각이 든다.
여기에 덧붙여 좀더 특별하게 여행을 하는 방법과 함께 예약이라든가 주변 여행 정보(볼거리), 맛집 관련 정보도 알려준다. 또 한 가지 세심하다 싶었던 부분은 자차로 움직일 경우를 대비해 주차장 내비게이션 검색어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어 너무 좋았던 책이다.
한여름 무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가을인 요즘 이 책에서 추천하는 가을날 떠나기 좋은,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주말 여행 한번 가보는 건 어떨까?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죽기전에꼭가봐야할인생여행지 #킴스트래블 #용감한까치 #국내여행 #인생여행지 #비경 #여행도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