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의 가벼운 레스토랑
송사월 지음 / 용감한까치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금연의 성공에 비유되는, 그 만큼 어렵다는 말과 동급인 다이어트에 성공한 작가님의 이야기와 함께 그 비법 중 식이요법에 대한 부분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 바로 『셰프의 가벼운 레스토랑』이다. 

제목만 보면 그냥 레시피북이 아닌가 싶겠지만 사실은 저자인 셰프가 직접 체중 감량에 성공했던 경험담을 바탕으로 이때 먹은 집밥 레시피를 담고 있다는 점이 상당히 의미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나 셰프님은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CIA 출신이며 더욱 의미있는 점은 보통의 경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를 담고 있는 요리책인 경우가 다반사인 반면 이 책은 몸무게별 집밥 레시피를 담고 있고 그 가짓수가 무려 80가지나 된다는 사실이다. 

이는 셰프인 저자가 직접 경험해봤기에 가능한 구성일 것이다. 책의 도입부에는 도저히 같은 사람이라고 하기 힘들 정도의 소위 말하는 Before & After 사진이 소개되는데 보고 있으면 정말 많이 감량하셨구나 싶고 이와 관련해서 저자분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글을 보면 많은 다이어터들이 공감할만한 내용이라 저자분의 성공기를 보면서 힘을 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덧붙여 레시피북이다 보니 계량법과 주요 에너지원의 칼로리 등에 대한 정보도 알려주고 아마 많이 들어보았을 탄단지 비율도 소개하니 참고하자. 
책에서는 총 4단계에 따른 레시피가 소개되는데 몸무게의 변화, 체중별 레시피라고 할 수 있겠다. 

가장 먼저 70kg에서 60kg으로 감량할 시기의 레시피북을 시작으로 60kg에서 55kg으로, 55kg에서 50kg으로, 40kg대 진입과 유지하기로 나뉜다. 처음 시작은 10kg으로 폭이 좀 커 보이지만 이후 5kg 단위로 레시피가 소개되고 마지막에는 요요 현상없는 진정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유지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는 점이 참 좋았다. 

정말 많은 다이어트 레시피북들 어디에서도 보기 힘들었던 체계적인 레시피북이며 구체적인 레시피를 들여다봐도 비교적 단계가 간단하고 재료도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함께 먹으면 좋겠다 싶은 경우에는 요리 이름에 작게 feat라고 적어두기까지 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한그릇 음식으로 한 끼 먹으면 되니 번거롭지 않고 다이어트 레시피라고 했을 때 정말 건강한 맛이 느껴질것 같은 비주얼이 아닌 비주얼도 은근 맛있어 보이며 꼭 다이어트 레시피만이 아니라 건강식으로 먹어도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나쁘지 않아서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겠구나 싶은 책이라 이제껏 본 다이어트 레시피북 중에서도 가히 최고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