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름으로 데려다줘
줄리안 맥클린 지음, 한지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로 만들면 어떨까를 생각해보게 만들었던 작품이 줄리안 맥클린의 신작 『그 여름으로 데려다줘』이였다. 책표지를 그대로 영화 포스터로 써도 좋을만큼 참 매력적이며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이였는데 그 속엔 한 여성의 30년 전 비밀을 찾아가는 이야기라 은근한 긴장감이 있어 더욱 흥미롭다.

주인공인 피오나에게 어느 날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는 놀랍게도 발신지가 이탈리아이다. 그녀는 만난 기억조차 없는 생부가 죽었다는 소식도 놀라운데 그 생부가 엄청난 규모의 와이너리를 피오나에게 유산으로 남겼다는 것이다. 

'왜, 하필 자신에게...?'무엇보다도 생부에겐 가족이 전혀 없는게 아니였다. 그랬기에 생부의 가족들은 그들대로 피오나는 피오나대로 이 상황이 참 껄끄럽고 묘한 기분일 것이다. 


사실 피오나는 엄마가 죽기 전에 생부에 대한 이야기를 한 탓에 그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자신에게 키워준 아버지가 있었다. 하지만 현재 몸이 불편한 아버지를 돌봐야 하기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라 일단 이탈리아로 향하게 된다. 

그렇게 마주한 생부의 가족들, 당연히 피오나가 마뜩찮을 것이다. 누군들 그렇지 않겠는가. 당연히 자신들이 물려받을거라 생각했던 와이너리가 뜻하지 않게 다른 사람에게 돌아갔으니... 특히나 피오나의 이복남매들의 적대감은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는 대목이다. 그러니 그들은 그들대로 대책을 세운것이 피오나의 엄마가 자신의 아버지를 협박한게 아닌가 싶은 마음에 그 증거를 찾겠다고 나선다. 

어쩐지 분위기가 파국이다. 그런 가운데 피오나는 피오나대로 자신에게 남겨진 와이너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에 빠지게 되면서 어머니가 자신에게만 남긴 비밀, 생부의 갑작스런 부고와 같은 복잡미묘한 상황 속에서 과거 30년 전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생부는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가에 대한 진실을 찾아나서게 된다. 

토스카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0년간 묵혀 온 이야기에는 각자의 삶, 상처, 후회가 있다. 누구도 다른 이의 삶을 쉽게 재단할 수 없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하면서 과연 피오나의 이 여정 끝에 어떤 결정이 기다리고 있을지는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그여름으로데려다줘 #줄리안맥클린 #해피북스투유 #사랑 #후회 #위로 #소설추천 #로맨스 #영미소설 #성장소설 #영상화확정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책 #독서 #도서리뷰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