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탈리아 알프스 & 북부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신영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알프스라고 하면 당연히, 그리고 자연스럽게 스위스라는 나라를 떠올리게 될 정도인데 HASHTAG TRAVEL 해시태그 트래블 시리즈에서 선보이는 2024 최신판 『해시태그 이탈리아 알프스&북부』에서는 이탈리아 북부와 함께이탈리아의 알프스를 소개하고 있다.

과연 이탈리아 알프스는 어떤 느낌일까? 이탈리아하면 몇몇 유적지나 문화유산, 풍경이 아름다운 도시나 지역 위주의 여행을 많이 보았기에 북부나 알프스는 생소하기도 하고 그만큼 기대가 커진다. 


알프스라이기 때문인지 책의 표지만 보면 우리가 생각하는 전형적인 이탈리아 이미지와는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는데 책에서는 뉴노멀을 테마로 이탈리아 북부에 대한 이야기가 먼저 펼쳐진다. 

이탈리아 북부와 알프스의 사계절에 대한 소개, 이 지역의 역사는 물론 와인 산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이 지역의 패션 산업에 대한 이야기도 여행 이야기 못지 않게 흥미롭다. 

게다가 우리가 왜 이탈리아 북부 여행을 떠나야 하는지를 알려주며 보다 구체적으로 이탈리아 여행에 필요한 주요 정보들이 구체적으로 제시된다. 


이탈리아 여행의 핵심이 되는, 알고 떠나면 도움이 될 내용들을 중심으로 여행 정보를 소개한 다음에는 이탈리아를 자동차로 여행할 경우 필요한 정보와 함께 좀더 구체적인 도시별(지역별)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데 베네치아를 시작으로 볼차노, 돌로미티(개인적으로 이곳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밀라노와 킨퀘테레는 물론 토리노, 제노바, 베로나, 시르미오네와 함께 마지막으로 풍경이 참 아름답다고 생각했던 코모까지 소개되고 있다. 

제법 많은 도시들이 책속에 소개되는 점도 해시태그 여행 도서의 매력이라 생각한다. 각 도시들이 지니는 매력, 여행 정보가 꼼꼼하게 잘 소개되고 무엇보다도 여행지의 풍경을 많은 사진으로 담아내어 이 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떠나고 싶게 만드는 점도 꽤나 좋았던 책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