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필사력 - 연봉을 2배로 만드는
이광호 지음 / 라온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필사력』이라는 제목만큼이나 눈길을 끄는 것은 그 앞에 쓰여져 있는 '연봉을 2배로 만드는'이라는 문구일 것이다. 연봉은 곧 자신의 가치이기도 하고 누구나 높은 연봉을 바랄 것이다. 그런데 초필사력이라면 그런 연봉을 2배까지 높일 수 있다니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과연 그 비법은 무엇일까?

필사는 말 그대로 우리가 생각하는 그 필사다. 한때 대한민국에 광풍이다 싶게 컬러링북과 함께 유행했던 것이 필사책이였고 이제 그 바람은 잠잠해졌으나 오히려 진득하게 사랑받는게 필사가 아닐까 싶다. 필사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꾸준히 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이런 필사를 이용해 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면 해봄직하지 않을까 싶다.


그냥 읽고 쓰는게 뭐 그리 대단할까 싶겠지만 놀랍게도 이 책은 필사가 행동력을 높여준다고 생각한다. 필사를 꾸준히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해본적이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자면 확실히 마음을 강화시키는 부분은 있었던것 같다. 좋은 글귀는 감동으로 다가오고 뭔가 행동의 변화를 촉구하는 글귀는 필사를 하면서 그래 나도 한번 해볼까 싶었던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나 이 책은 단순히 책에 쓰여진 내용을 따라 쓰는 것에서 벗어나 우리가 하는 생각이나 느끼는 감정, 알고 있는 지식이나 정보는 물론 무엇을 하겠다는 계획 등까지도 기록함으로써 이것을 시각화하고 구체화하면서 곧 생활화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이런 부분에서 보자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필사력은 어쩌면 단순히 베껴쓰고 옮겨쓰는 과정을 초월한 일종의 기록하는 삶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기록하는 습관을 통해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성공과 필사의 필요성과 상관관계를 보여주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에 뒷받침이 될 것이다. 

메모하는 습관의 중요성이라든가, 기록하는 특히나 무엇을 어떻게 기록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은 이미 여러 도서를 통해 알려진 바 이 책은 그런 내용들과 어떻게 보면 일맥상통하면서도 동시에 구체적으로 필사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까지 나아가기 때문에 좋다.

무엇보다도 필사도 그냥 하는게 아니라 일종의 시스템화해서 한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이는 읽고 기록하고 그 기록에서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어 창의력을 높이고 그 결과로서 비즈니스 능력까지 높아진다고 하니 꼭 사업을 하거나 회사원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따라 해봄직한 책이 아닐까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