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Smart 1 - 최신 개정판 Word Smart 시리즈
프린스턴 리뷰팀 지음 / 넥서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ORD SMART 시리즈는 미국에서만 무려 4백만 부 이상이 판매된 최장기 베스트셀러라고 한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어휘 책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를 보면 아마도 어느 특정한 하나의 시험만을 위한 어휘책이 아니라 SAT는 물론 TOEFL, GRE, GMAT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겐 필독서 같은 책이기 때문일 것이다. 


최근 개정판으로 출간된 시리즈 중 먼저  『WORD SMART 1』을 만나보면 이 책에 대한 구성을 살펴보면 먼저 단어 선택을 어떻게 하고 정의와 서술 방법 활용법 등이 자세히 소개되며 왜 이 책이 필요한가에 대한 부분도 읽어볼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책에서는 단어 학습에 있어서 총 8단계에 걸친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하는데 이와 관련해서 초반에 내용 정리가 잘 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는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겠다.


책의 내용은 본문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본문을 살펴보면 주요 단어와 예문들이 알파벳 순으로 정리되어 있고 중간중간 마치 쪽지시험처럼 테스트를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면 전체 단어 학습이 끝난 이후에는 최종 테스트도 제시된다. 

하나의 영단어는 발음과 함께 마치 영영사전처럼 영어로 뜻이 풀이 되어 있고 우리말 풀이(뜻)도 동시에 나온다. 그리고 예문이 나오며 해당 영단어와 관련해서 동의어 등의 함께 알아두면 좋을 영단어도 때때로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자. 


부록편으로 넘어가면 SAT 빈출 단어, GRE 빈출 단어, 꼭 알아야 할 어근, 흔히 저지르는 실수들, 약어, 외래어 단어와 숙어는 물론 예술과 과학 그리고 재정 분야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을 따로 정리해두어서 특정 분야의 어휘지만 알아두면 뭔가 사람을 좀더 교양있게 만들어 주는 어휘들이기 때문에 유용할거란 생각이 든다. 

어휘 공부를 해야 한다면 목적성에 맞는 교재를 활용해서 이왕이면 빈출 단어로 정리된 교재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는 단순히 영어 잘하기 위함이 아닌 특정 시험 공부나 시험에 유리한 어휘력 습득이라는 측면에서도 상당히 주용한 부분이라 무작정 암기하기 보다는 단계별 학습법을 고려해 이 책으로 공부하면 효과적일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