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 - 두고두고 연습하고, 급할 때 찾아 쓰는
구자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재적소라는 말이 있다. 이는 영어회화에서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어떤 상황, 어떤 장소에서 사용함직한 영어 표현은 분명 있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에서 제대로된 영어 표현을 할 수 있다면 확실히 초보는 아닐테고 점차 자신감이 붙어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렇기에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가 중요하다. 이 책은 '아는 만큼 영어가 들리고 들리는 만큼 유창하게 말한다!'는 모토로 우리가 생활하는 대부분의 일상들 속에서 펼쳐질 수 있는 상황들을 담았고 그 상황에 맞는 생활 영어를 알려주고 있는데 일상 영어회화, 생활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책인 것이다. 


준비학습 편에서는 간단하게 영어 발음에 대해 소개하고최소한의 문법 설명도 곁들이고 있다. 애초에 틀린 발음이나 문법으로 문장을 말하는 것 보다 이왕이면 제대로 알고 표현하는게 좋을 것이다. 

다음으로 본격적인 생활영어 편을 들여다보면 크게 3가지의 상황들로 먼저 분류되어 있다. 예를 들면 인사, 일상 대화, 여행하기이다. 여기에 일상 대화 Part는 2개로 다시 나뉘는데 아무래도 이 책 자체가 대부분의 일상 생활 속 상황을 설정하고 있다보니 좀더 세분화시킨 정도로 보면 좋을것 같다. 


책의 내용은 초보자가 학습하기에도 어렵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각 상황별 영어 표현에는 영어 문장 바로 아래에 영어 발음이 우리말로 적혀 있다. 물론 이 부분이 호불호가 갈릴수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이 발음을 보며 읽으면서 영어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발음을 유려하게 해줄 수 있을것 같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영어 표현이 상당히 많이 수록되어 있다는 점도 좋은데 문장을 이해하려고 하기 보다는 아예 통문장으로 외워서 이 문장을 활용한다는 생각으로 암기를 하고 필요한 단어만 교체해서 사용하면 더 많은 영어 표현도 가능할 것 같다. MP3, 학습자료도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함께 이용한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