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스위스 - 스위스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6
황현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위스의 아름다움은 익히 알려진 바 유럽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스위스 여행을 많이 계획할텐데 그럴 때 좀더 꼼꼼하고 정확한 최신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최신 개정판 가이드북을 참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렌즈 여행 가이드 시리즈 중 한 권인 『프렌즈 스위스』는 2024~2025년 개정판으로 아름다운 풍경의 스위스를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스위스 전도를 시작으로 스위스라는 나라의 매력을 다양한 테마로 먼저 소개한다. 스위스 여행을 간다면 이런 것들을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데 아무래도 자연풍경이 멋지다보니 하이킹에 대한 이야기도 소개된다. 

또 현대 건축물과 건축가에 대한 소개도 있고 하이킹과 함께 꼭 한번 경험해보고픈 스위스 특급열차도 소개되니 기회가 닿는다면 경험해보고 싶다. 

이외에도 미식과 쇼핑에 대한 부분도 나오는데 워낙에 물가가 세다고 하니 어느 정도일까 싶어 궁금하기도 하다. 

스위스를 다양한 테마로 만나볼 수 있었다면 그 다음은 일반적인 스위스 국가 정보에 대한 소개 된다.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기본적인 정보는 알고 가는게 혹시라도 생길 문제를 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책에는 스위스를 여행하는데 참고할만한 추천 여행일정도 소개되니 자신의 여행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그리고 어떤 코스로 여행하고 싶은지 등을 고려해서 적절하게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이후에는 본격적인 스위스 여행 정보가 주요 도시들을 중심으로 소개된다. 취리히를 시작으로 루체른, 바젤, 체르마트 같은 익숙한 지역도 있지만 베르네제 오버란트나 주네브 같은 다소 생소한 지역도 있어서 좀더 흥미롭게 볼 수 있었다.

각 지역별 소개는 다수의 사진 이미지를 활용해서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관광 명소에 대한 소개부터 관련 교통 정보, 추천 코스 등을 꼼꼼하게 잘 정리해두고 있다.

스위스를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최신 여행 정보에 주요 도시와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한 권에 잘 담고 있기에 근 시일 내에 스위스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