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너는 편하게 살고자 하는가 라이즈 포 라이프 1
프리드리히 니체 지음, 김요한 옮김 / RISE(떠오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한 삶이 있을까 싶다. 아예 없진 않겠지만 대체적으로 힘든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중요한 것은 인생이란 뚜렷한 답이 없다는 점에서 마치 정답 없는 문제지를 평생 끌어안고 골머리를 앓는 기분이 들기도 할 것이다.

그런 가운데 우리가 의지할 곳이라면 선조들이 남긴 지혜, 수 세기 내지는 근래의 위대한 철학자들이 남긴 삶에 대한 통찰과 지혜의 말을 통해서 정답은 아닐지언정 문제풀이에 도움이 될 해답 정도를 찾는 것일테다.


『왜 너는 편하게 살고자 하는가』는 세계적인 명사들의 철학자라고 불러도 부족하지 않을 니체의 철학, 그속에서 니체가 말하고자 한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 같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의미있게 다가온다.

쉽게 말해 이 책에 담긴 내용들은 니체의 말을 모아 놓은 책인 것이다. 어려운 철학 사상도 아니기에 어렵지 않다. 니체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없이 읽어도 무방한 일종의 좋은 말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하루 한 장씩 읽어도 되고 목차의 순서대로 읽어도 되지만 그때그때 목차에서 주제를 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니체의 말을 읽어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책을 읽으면서 필사를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 필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가볍게 읽고 넘기기보다 길지 않은 글인만큼 읽고 쓰면서 말의 의미를 되새기며 마음의 정화하고 때로는 다짐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의 크기도 포켓북 정도까지 작진 않지만 많이 두껍지 않고 기본 문고본 사이즈보다는 작아서 휴대하기에도 좋아 가방 속에 넣어다니며 읽어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떠오름 출판사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느 라이즈 포 라이프 시리즈의 첫 번째 도서인데 그 시작을 니체의 말로 포문을 연다는 점에서, 새삼 요즘 니체와 그가 전하고자 했던 사상 내지는 철학 그리고 그의 말이 인기있는 콘텐츠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순간이였다.

단조로운 듯하나 오히려 책에 담긴 메시지에 좀더 주목할 수 있도록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표지로 제본된 점도 개인적으로는 괜찮다고 생각한 책이라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그 의미를 마음에 새길 수 있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도 참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