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를 깨우치는 영문법 - 딱 한 권으로 암기 없이 영문법 완성하기
이동현 지음 / 넥서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회화보다 문법을 위주로 영어를 공부했다. 그래서 유독 회화에 약했던 것인데 최근 아이들의 영어 학습을 보면 확실히 회화를 우선적으로 학습을 하는데 그래도 영문법을 등한시 할 수는 없다. 어렵게 느껴지지만 사실 영문법만큼 한번 할 때 제대로 해놓으면 쉬운게 없다. 

영문법은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기초를 확실히 해두면 두고두고 어렵지 않기 때문인데 그 처음이 쉽지 않다는 점에서 아이들은 물론 성인도 어려워하는 경우가 있을텐데 이번에 만나 본 『원리를 깨우치는 영문법』은 영문법도 암기가 아닌 원어민의 사고방식으로 학습하고 있는 점이 흥미롭다. 


과연 원어민 사고방식이란 무엇일까? 이 책의 저자는 원리를 깨우침으로써 영문법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이는 문법 용어와 함께 근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다시 예문을 통해 활용을 하는 방식으로 내용이 진행된다. 

이 책의 저자는 영어 교육 전문가인 22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원깨비 영어의 영문법을 총집합 해놓은 내용이기도 한데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영어의 기본과 본질을 파악하도록 해주며 이를 통해 영어회화까지 가능하도록 해준다.

사실 영문법을 공부하다보면 마치 수학 공식처럼 그냥 외워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왜 그런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긴다고 해도 그걸 묻는게 왠지 너무 모르는것 같고 굳이 몰라도 되는 걸 묻는거 아닌가 싶어 묻지 못하고 가르쳐주는대로 외우게 되는데 이 책은 바로 그런 의문들에 대한 답이 되어줄 것이다. 

예를 들면 to 부정사의 경우 to는 무엇을 의미하는지와 같은, 3인칭 단수에 왜 's'가 붙는지와 같은 것들 말이다. 


게다가 내용도 문장의 구성 원리와 구성 요소와 같은 가장 기본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기 때문에 만약 영문법을 시작하는 학생이라면, 과거 영문법을 배웠으나 기억나지 않고 다시 시작해야 하는 어른들이라도 이 책을 통해서라면 하나하나 차근차근 읽어가면서 제시된 설명을 따라 이해를 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설명도 상당히 자세하게 되어 있고 마치 판서를 하듯이 잘 표기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학습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 문법적 설명을 듣고 난 다음에는 REVIEW 코너를 통해 복습을 한다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