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으로 갈게
임태운 지음 / 북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면술이 정식으로 수사의 증거자료로 쓰이는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그런데 오죽 답답하면 이런 방법이라도 쓸까 싶은 생각이 든다. 아무리해도 당장 어떤 증거조차 나오지 않는다면 목격자나 범죄 피해의 당사자 등의 기억에 의존해 범죄 현장이나 사건 당시의 기억 속으로 들어가보고자 하는 것일텐데 이번에 만나 본 『꿈으로 갈게』라는 작품을 보면서 마치 최면술을 활용한 범죄 수사를 떠올렸던것 같다. 

이 작품 속에서는 최면술보다 꿈을 통해 범죄 사건을 해결하고자 그 꿈속으로 들어간다는 설정이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신선하게 느껴진다. 마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떠올리게 하는, 일종의 예지몽으로 보는 것일까? 

과연 어떻게 꿈을 이용할까 싶었는데 여기에서는 자각몽자들이 등장한다. 꿈에서 만큼은 특별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각몽자들을 꿈속으로 파견하는 것이다. 

꿈의 공유를 위해 사용하는 드림캐스터가 상용화되면서 플랫폼까지 등장하고 사람들은 이 꿈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간접 경험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난다. 하지만 모든 일에 좋은 점만 있을 순 없듯이 부작용도 생겨나면서 점차 꿈을 체험하는 것이 문제가 생기게 된다. 

결국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각몽자들로 구성된 팀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상당히 독특한 발상으로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이야기다. 다른 이의 재미난 꿈을 하나의 레저처럼 체험할 수 있는 사회라니, 마치 한 편의 영화나 오락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느낌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 먼 미래에 이런 일도 가능해지지 않을까 싶어 왠지 더 흥미롭게 느껴진다.

게다가 이런 상황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또다른 축에서는 타인의 꿈을 악용하려는 존재들이 생겨나고 이는 인류 자체를 위협하는 문제가 되면서 이야기는 SF 소설에서 미스터리 장르로 발을 들이기도 하는 전개를 보인다. 

충분히 영상화해도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소재이고 스토리다. 게다가 앞서 이야기 했듯이 먼 미래 어느 시점에서는 불가능하지도 않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런 기술이 상용화 되었을 때 과연 어떤 일들이 발생할지를 생각해보게도 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