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잡썰 - 그깟 공놀이에 일희일비하는 야구팬을 위한
강해인 외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구가 뭐라고... 프로야구가 개막할 즈음이 되면 언제 개막하나 기다리게 되고 막상 개막한 후에 내가 응원하는 팀이 성적이 엉망이면 스트레스가 치솟고 또 이기면 그게 그렇게 좋을수가 없고... 도대체 야구가 뭐라고 그날의 경기 결과에 따라 내 기분도 달라질까 싶은 사람들이라면 100%, 아니 10000% 공감하게 될 책이 바로 『야구잡썰』이다. 

생전 처음 보는 사람과도 응원하는 팀이 같다면 친구가 된 듯 소리치며 응원할 수 있는 스포츠, 야구. 국내 모든 스포츠 중에서도 단연코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가 바로 야구다. 그런 야구가 개막을 했고 이제 채 한 달도 되지 않은 시작이지만 벌써부터 한화의 기세가 무섭고 여러 새로운 KBO 소식들은 많은 야구팬들을 즐겁게 한다. 

물론 한화처럼 많이 이기고 있는 팀을 좀더 즐거울테고 시작이긴 하지만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팀을 응원하는 팬들은 오늘도 스트레스 왕창 받고 있겠지만 그래도 야구를 볼 수 있어 즐겁다면 그대는 진짜 프로야구 팬이다.


『야구잡썰』은 무려 5만 명에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야구 채널이다. 유튜브를 잘 시청하지 않다보니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경우인데 팟캐스트 시절을 거쳐 지금의 유튜브 채널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 이 채널의 인기 비결은 어느 한 팀에 고정된 이야기가 아니라 응원하는 팀과는 무관하게 말 그대로 야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고 한다. 

그러니 특정 팀의 야구팬 뿐만 아니라 야구팬이라면 누구라도 관심을 갖게 될 채널일거란 생각이 든다. 

야구 속에 녹아든 인생의 희노애락을 잘 담아낸 채널이구나 싶은 마음은 비록 동영상이 아닌 텍스트화된 이 책을 통해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정도이다. 총 4명의 저자가 함께 풀어내는 이야기 속에는 다양한 팀에 대한 과거와 현재의 이야기 그리고 미래에 대한 희망이 담겨져 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 되면 올해는 뭔가 다르겠지(실제로 초반에 뭔가 평론가들의 예상과는 다른 양상을 보일 때도 있다) 싶은 희망을 잔뜩 품게 하다가 점차 그 기대가 실망과 분노로 바뀌기도 한다. 내가 야구를 다시 보나 싶다가도 야구 시작 즈음 내용이 궁금해 슬그머니 채널을 돌려본 사람이라면 이 책에 담긴 이야기가 너무나 공감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각각 롯데 자이언츠, SSG 랜더스, 삼성 라이온즈, KIA 타이거즈 팬이기도 한데 그중 롯데 자이언츠 팬인 강편 강해인 공저자의 이야기를 보면 이젠 정말 우승할 때도 되지 않았냐 싶으면서 새삼 LG가 너무 부럽지 않을까 싶어지기도 한다. 

가을 야구 언제 했는지도 가물거리는 롯데 팬들만큼이나 올해는 다르겠지라는 말이 더 간절한 경우가 있을까 싶어 더욱 눈길이 갔던 것 같다. 

1년 동안 한 팀이 치뤄야 하는 경기는 144경기, 한 경기 한 경기마다 순위가 등락을 보이는 이기다가도 지고 지나가도 극적으로 이길수 있는 예측불허의 경기 야구. 그래서 야구는 9회말 2아웃부터라는 말도 있고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라는 말도 있는 야구에 대한, 찐 야구팬들의 이야기가 담긴 야구 에세이를 모든 야구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