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 - 나에게 휴식을 주는 인생사진 365
백상현 지음 / 아이콘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상현 작가님은 아주 오래 전부터 참 좋아했던 여행작가님이다. 유럽 여행기를 많이 펴내셨고 집에도 이분의 도서들이 제법 있다. 전문 여행작가분들도 많고 새롭게 자신의 이야기를 여행기로 담아 출간하는 신입 작가님들도 많은 때에 이미 베테랑이시긴 하지만 이름까지 명확하게 기억하고 신간이 기다려지는 몇 안되는 작가님이기도 한데 이번에 만나 본 『매일 떠나는 세계 여행』은 마치 스냅 사진 한 장으로 지난 여행의 추억을 떠올려 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책이라 너무 멋스럽게 다가온다.

마치 고화질의 폴라로이드 사진 한 장 속을 통해 매일 매일 세계 최고의 여행지를 만나볼 수 있는 구성으로 제목처럼 무려 365점의 사진이 담겨져 있고 그 사진 속 풍경(여행지)에 대한 감상과 여행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너무나 유명한 여행지이다. 딱 보면 어디서 봤는데 싶은 장소들, 때로는 여기 알아 내지는, 어디인지 이름이 바로 나오는 여행지도 있다. 대체적으로는 한 페이지에 여행지 한 컷이 페이지의 반을 차지하고 그 아래에 그 여행지에서 느낀 감상이나 얻은 영감이 간략하게 적혀 있고 마지막으로 위치(도시나 지역명, 국가명), 그리고 그 지역의 특징과 매력을 적어두고 있다.

작가님의 여행도서를 많이 보았지만 이 책을 보니 정말 많은 곳들을 여행하셨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특히나 작가님의 경우 유럽의 소도시를 여행하고 쓴 도서가 있어서인지 대도시도 있지만 시골이나 소도시 지역도 포함되어 있어서 사진을 보는 즐거움이 확실히 있는 책이다. 

자신의 여행기를 담아낸 것도 아니고 그곳으로 가는 여행 정보를 담아낸 것도 아니다. 마치 멋진 배경 사진 같은 풍경 사진 내지는 그 지역을 대표하는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 사진 하나와 간략한 여행에 대한 회상 같은 길지 않은 감상 글이 전부라고도 할 수 있지만 어쩌면 그래서 더 그곳에 집중해서 마치 한 권으로 떠나보는 빠른 세계 여행기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책이기에 너무나 예쁘고 멋진 여행지의 풍경을 담은 365점의 사진을 한 권으로 소장하고픈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