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첫걸음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일본어가 뇌에 각인된다!
핫크리스탈(허수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공부하는 사람들, 특히 이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교재가 바로 『매일 1장 일본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첫걸음]』 이다. 제목에 '첫걸음'이 붙은 만큼 이 책은 입문서 내지는 초급서로 봐도 좋을것 같다. 

이 책에 따라 하루 1장을 100일동안 쓰면  300개 이상의 일본어 문장을 써볼 수 있다고 한다. 이와 관련해서 일일 학습 체크 일지가 따로 프린트되어 있으니 학습시 이 부분을 참고해서 학습 플래너로 활용하면 좋을것 같다. 직접 학습한 날을 기록하다보면 아무래도 매일매일을 채워가는 의미도 있으니 성취감도 느껴질것이다. 

바로 문장이 나오면 일본어 문자도 모르는데 괜찮은가 싶은 생각도 들텐데 책에서는 이를 고려해 일본어 문자와 필수 용어, 일본어 어순에 대해 알려주기 때문에 본격적인 쓰기에 앞서서 이 부분을 먼저 알고 시작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면 그날의 핵심 문장이 나오고 이 문장을 분석해서 문법적으로 어떤 내용인지를 설명해준다. 문장에 쓰인 단어도 정리되어 있으니 이 단어들은 따로 정리를 할 경우 단어장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문장이 많이 길지 않고 한 문장이기 때문에 사용된 단어도 많지 않다. 다만, 뒤로 갈수록 단문이여도 처음보다는 난이도가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래서인지 쓰인 단어나 문법적 설명도 조금씩 길어지는 느낌도 든다. 


해당 문장은 3번 따라 쓸 수 있고 응용 문장은 2번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QR코드가 있어서 MP3 파일을 재생해서 듣고 따라 말하기도 가능하다. 필요하다면 듣고 따라 써보는 방식으로도 활용해도 좋을것 같다. 

앞선 응용 문장은 우리말로 표현이 되어 있고 핵심 단어들이 제시되어 있어서 이를 보고 직접 작문을 하듯이 써봐야 하는데 이에 대한 대답은 하단에 정리가 되어 있으니 바로바로 맞춰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방식으로 매일 문장 쓰기 연습을 하면서 문법, 단어, 작문, 듣기와 말하기까지 한 권으로 가능한 책이라고 생각하며 마지막으로 수록된 부록에서는 앞서 나온 핵심 문법들만 모아서 총정리 해두었기 때문에 복습 차원으로 활용하면 될 것이다. 

이 한 권으로 문법을 제대로 커버하긴 쉽지 않을것 같다. 첫걸음이라고 하지만 일본어를 아예 공부하지 않은 상태로 책을 본다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서인지 왕초보나 초급 정도를 공부하고 이 책을 본다면 좀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