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의 아이
다케미야 유유코 지음, 최고은 옮김 / 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 일본 독서미터 선정 ‘읽고 싶은 책’ 1위와 일본 서점 직원들이 만장일치로 선정한 2024 최고 기대작이라고 말하는 작품이 바로 『심장의 아이』다. 이 책의 저자는  『토라도라!』의 저자라고도 하는데 이 작품을 잘 몰라서 작가의 인기를 알 순 없지만 이 신작이 일본 서점 직원들이 기대하는 작품이라면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두 소년의 우정을 그린 청춘소설을 표방하고 있는 이 작품은 그 속에 반전과 가슴 뭉클한 사연이 있다. 스릴러나 미스터리 같은 장르소설을 제외한 일본 소설 특유의, 특히나 청소년소설에서 보임직한 반전과 감동이라고 볼 수 있겠다.

두 소년 중 한 명인 고타로는 선천적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여동생이 있고 가족들은 그런 여동생에게 관심이 집중되어 있다. 집안에 아픈 사람이 있으면 대체적으로 이런 분위기다.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혼자서 공부도 하고 집안일도 해야 하는 고타로지만 어찌됐든 집안 사정을 숨긴 채 그 나이 또래의 평범한 고등학생 역할에 충실하려고 한다.

그리고 역시나 열일곱 살의 카무이.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사는 친구지만 나쁜 아이는 아닌것 같다. 그렇지만 확실히 괴짜에 가까운 카무이는 자꾸만 고타로를 쫓아다니면서 친구가 되어달라고 말하는데 도대체 왜 그런걸까? 왠지 고타로서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황이다. 

분명 힘든 상황일테지만 고타로는 평범한 고등학생을 연기하며 살아가고 그런 고타로의 삶에 괴짜로 보여지는 카무이가 등장해 파란을 일으키는 것 같지만 점차 서로의 비밀과 진심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둘은 진정한 우정을 경험하게 된다.

그 또래의 아이들이 겪기에는 어떻게 보면 참 안쓰러운 상황들이기도 하고 서로가 너무 다른 듯 하지만 그 다름의 차별이 아닌 서로가 느끼지 못한 것들에서 얻는 색다르지만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을것 같은 이야기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감동도 있지만 그렇게 되기까지의 과정들을 보면 나름의 갈등과 반전도 있는 상당히 재미있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