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 - 새콤달콤 나만의 홈카페 즐기기, 개정판
손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먹는 것에 신경을 쓰게 된다. 먹는 것이 그대로 내 몸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 그중에서도 마시는 것은 탄산음료 같은 것들을 줄이고 몸에 나쁘지 않은 걸 먹으려고 하는데 쉽지 않다. 

그럴 때 수제청을 만들어 두면 여름엔 여름대로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고 겨울도 커피를 줄이는 대신 건강차로 마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만나 본 『손경희의 수제청 정리노트』는 개정판이다. 수제청에 관심이 있어서 만들어두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이 책은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은데 가장 먼저 수제청 만들기에 필요한 기본 재료들부터 용기 소독과 과일 세척에 대한 방법도 알려준다. 

무엇보다도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먹는 이유는 아무래도 당분을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으려는, 그래도 먹는다면 몸에 그나마 나쁘지 않게 섭취하려는 마음도 있을텐데 이 책에서는 그런 당과 관련해서도 알려주니 참고하자.


본격적인 수제청 만들기 편으로 넘어가면 수제청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 레몬청부터 시작해 자몽, 키위, 딸기, 오렌지, 꿀유자는 물론 딸기레몬청이나 히비스커스딸기청, 도라지배청, 대추레몬청, 자두레몬청 등과 같이 두 가지 재료를 혼합해 만든 수제청들도 있다.

수제청의 경우 탄산수에 섞어서 시원하게 마실수도 있지만 겨울에 따뜻한 물에 섞어서 마시면 감기 등을 예방할 수도 있고 차가운 음료 대신 마셔서 건강을 유지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또 수제식초도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고 코디얼은 물론 건조과일에 대한 정보까지 담겨져 있어서 과일을 활용해 여러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책이기에 수청과 수제초, 코디얼, 건조과일을 직접 만들어보고픈 분들은 이 책 한 권으로 배워보면 좋을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